2022.02.08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2022.02.08

 

5대 은행 미뤄준 원금, 이자 139저…자영업자 등 지원종료 임박

-소상공인,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한 대출금 상환 유예 정책이 3월에 종료됩니다. 연착륙할 수 있도록 유예기간을 연장하는 식의 방안을 마련 중이긴 하지만 여전히 거리두기가 시행되는 과정이다 보니 소상공인들의 자금 부담이 높아지겠습니다. 코로나 시국에 정말 가장 피해를 본 업종은 자영업입니다. 

 

쭉쭉 내려왔던 크래프톤 주가…’NFT 날개’ 달고 날아오를까

-쭉쭉 내려오기만 하던 크래프톤도 NFT가 붙자 반등에 성공했습니다. NFT 이슈로 빠진 주가가 얼마나 회복할 수 있을지 기대도 모아지는 것 같습니다. 2월엔 보호예수 물량이 풀리는데, 차익실현 물량이 나올지 주목됩니다. 

 

삼성 이름으로 거대 금융 플랫폼…네이버 카카오도 초긴장

-삼성도 거대 플랫폼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증권, 카드, 보험 등 모든 삼성의 금융 계열사를 하나의 앱에서 이용하게끔 하는 것인데, 삼성 외 다른 기관의 정보를 볼 수 없는 것이 한계이지만 이미 금융 계열사의 가입자가 3,200만에 달하다 보니 파급력이 상당할 것 같습니다. 향후엔 삼성페이도 붙여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는데요, 어떤 모습으로 출시될지 궁금합니다. 

 

사흘 간 시총 23조 늘어난 LG에너지솔루션…지수 편입 기대자금 ‘밀물’

-LG엔솔이 상장하면서 시장 수급이 복잡해지긴 했습니다. 코스피 지수에도 엔솔이 영향을 많이 주다 보니 엔솔을 제외한 시장 분위기와 지수와도 차이가 있습니다. 코스피200에는 3월 11일에 편입될 것으로 보인다 하니 관련  ETF를 추종할 때도 엔솔의 변동을 잘 유의해야겠습니다.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