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2.28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2021.12.28

 

거거익선 역행…’40인치대’ 프리미엄 TV 경쟁, 왜?

-40인치대 프리미엄 TV가 인기가 높은가 봅니다. 세컨드TV, 게이밍TV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면서 프리미엄 40인치대 TV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고 하는데요, 1인가구에서도 수요가 좋을 것 같습니다. 거거익선을 조용히 역행하고 있었네요. 

 

日 3시간 간격 잇단 지진에 전문가들도 경고…”후지산 대폭발 전조일수도”

-얼마전 제주도 지진도 그렇고, 일본 지진에 대한 이야기도 종종 들려옵니다. 후지산 인근에서는 3시간 마다 지진이 발생했다고도 하는데, 이를 두고 일본 전문가들은 후지산의 대폭발 전조일수도 있다고 경고를 주고 있습니다. 불의고리라 불리는 환태평양 지진대의 움직임이 심상치 않다는 인터넷 분석글도 본적이 있는데 자연 현상 앞에선 인간은 한없이 무력해지는 것 같습니다. 

 

대선 끝나자마자 올린다…전기료 10%, 가스요금 16% 인상

-한전이 내년 4월 이후 전기요금을 올린다고 밝혔습니다. 대선 시국엔 결국 못 올렸는데, 대선이 끝나자마자 올립니다. 이번 인상분은 연료비 폭등으로 쌓인 한전의 손실을 만회하기엔 역부족이라고 하는데요, 높은 유가 기조가 지속될 경우 전기료와 가스비 인상 추세는 이어질 수도 있겠습니다. 

 

CJ대한통운 택배 기사 1,700명 오늘부터 총파업

-대한통운 택배 기사들이 오늘부터 총파업에 들어갑니다. 택배 노조 파업에 따라 택배 배송이 늦어지겠습니다. 얼마 전에도 파업을 했던 것 같은데, 최근 쟁의 행위가 잦은 것 같습니다.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