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2.10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2021.12.10

 

헝다 부도…피치 “달러채권 부도”, 인민은행장 “채권자 권리 존중”

-헝다가 결국 부도처리되나 봅니다. 달러 표시 채권을 부도 등급으로 강등했습니다. 올해 내내 헝다 리스크가 있었는데, 헝다 우려는 이미 시장에 좀 반영되었던 것 같습니다. 중국 정부가 일정 부분 개입하여 금융권이 감내할 수 있도록 하는 것 같아 헝다 부도는 아직까진 개별 회사의 파산으로 일단락 되는 모습입니다. 

 

“최대 80% 파격 세일”…초저가 전략에 월매출 신기록 ‘대박’

-하프클럽과 유아동 전문 보리보리의 거래액이 작년 11월 이후 새로운 기록을 경신했습니다. 브랜드 제품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는 점에서 소비자의 관심을 모은 것 같습니다. 내년에는 LF의 대표 브랜드인 닥스 브랜드도 에이지리스 패션 브랜드로 탈바꿈한다고 하는데 LF의 변화에 주목됩니다. 

 

車 디스플레이도 중국이 잠식…LCD 이어 OLED까지 韓 추월중

-자국 시장을 발판으로 중국 디스플레이 업계가 정말 많이 커졌습니다. 이제는 자동차 디스플레이쪽도 중국이 많아 따라왔습니다. 아직까지는 중국 내 자동차를 중심으로 점유율을 높여간 상태이지만,물량이 커지면서 질적이 비약이 일어나는 시기가 곧 올 것이라는 분석입니다. 디스플레이 업계는 계속 치열한 것 같습니다. 

 

[게임인사이드] ‘리니지W’ 출시 한 달, 엔씨가 바라본 성과는

-초반 우려와 달리 리니지W의 성과는 양호한 것 같습니다. 지난달 모바일 시리즈 매출의 상당부분이 리니지W에서 나왔을 것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엔씨에 대한 불매운동과 지나친 아이템 판매에 따라 팬들을 많이 잃었었는데 그래도 업력에서 오는 저력은 있는 것 같습니다.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