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2021.11.18
네이버 ‘제 2의 전성기’ 토대 만든 한성숙, 결국 조기퇴진…향후 거취는?
-네이버의 한성숙 대표가 조기 퇴진합니다. 기사의 표현대로 검색공룡 네이버를 쇼핑공룡으로 변신시킨 주요 인물인데 임기를 채우지 못하고 물러납니다. 새롭게 들어오는 신입 대표는 한성숙 대표의 기조를 이어갈지 아니면 새로운 전략을 펼칠지 궁금합니다.
오를 수 있는건 다 올랐다…”커피 원두 가격, 7년 만에 최고”
-정말 오를 수 있는건 다 오르네요. 조만간 카페 커피, 마트 커피, 캡슐 커피 등 소비자 가격으로 전가될 것 같습니다. 브라질의 가뭄과 한파, 코로나로 인한 물류 대란, 베트남의 물류 차질과 코로나로 인한 인력 부족이 이번 가격 상승의 배경입니다. 코로나로 세계 각국은 돈을 풀었고, 시중에 유동성은 넘쳐 나는데 공급단에서도 가격 상승 요인이 발생하니 전세계 물가가 치솟고 있습니다.
-현대판 음서제를 대놓고 주장하네요. 우선 및 특별 채용 조항을 준수하지 않을 경우 산학 인턴 채용에 협조하지 않겠다고 합니다. 현대/기아는 글로벌 탑 티어의 완성차 업체인데, 노조와의 갈등은 회사의 성장과 브랜드 가치에 썩 긍정적이지 않습니다.
가구 32% “작년보다 소득 줄어”…77%는 “내년 나아지지 않을 것”
-위기는 양극화를 키웁니다. 우리나라도 양극화 현상이 계속 심해지고 있습니다. 물건도 이제는 아예 저렴하거나 아예 비싸야 팔립니다. 전체 가구의 1/3이 작년보다 소득이 줄었다고 답했습니다. 물가는 오르는데 소득은 주니 실제 구매력은 더 떨어질 것입니다. 코로나로 촉발된 위기는 과거 금융위기나 IMF와는 조금 다른 양상으로 조금식 일상을 침식하는 느낌입니다.
Leave a Reply
로그인을 해야 댓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