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1.11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2021.11.11

 

내년 공모주 최대어 LG엔솔…1월 코스피 상장 나선다

-LG에너지솔루션이 내년 상장에 들어갑니다. 공모가는 70~75조 정도로 예상되는 것 같습니다. 올해 상장했더라면 좀더 몸집을 크게 할 수 있었지만 일단 회사 측에서는 안전하게 상장에 성공하는 것에 중점을 두는 것 같습니다. 진정한 배터리 대장주가 나오는데 최근 증시 분위기는 좋지 않지만 관심을 갖고 있는 투자자는 정말 많을 것 같습니다. 

 

중국, 생산자물가 소비자물가로 전이 조짐

-원자재 가격 상승에 따른 생산자 물가 상승이 소비자 물가로 전이될 조짐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중국 생산자 물가 급증에 따라 물가 상승과 스테그플레이션에 대한 우려가 나오고 있습니다. 미국 역시 물가 상승률이 높아 50년만에 실질금리가 마이너스를 기록할 것이라는 분석도 나오고 있는데, 연준의 금리 인상 시기가 앞당겨질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SK하이닉스의 美 상무부 제출 반도체 답변 자료 보니…”메모리제품, 쇼티지 원인 아니다”

-미국 시장이 중요하며 일자리 창출에 기여했고 반도체 생태계 연구에도 참여하고 있다는 점을 설명하는 자료를 보니 미국 정부에 ‘어필’하고 있는 모습으로 비춰집니다. 미국 정부도 미국에서의 사업도 결코 호락호락하지 않네요. 한국 반도체 기업에 대한 압박 수위가 높아질까 우려됩니다. 

 

“마케팅비 ↓ 5G 가입자 ↑”…SKT, KT, LGU+ 영업익 합산 1조 넘었다

-한창 마케팅으로 경쟁을 하던 시기도 있었는데 지금은 3사 모두 안정적으로 통신사업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휴대폰 단말 대부분이 5G를 지원하고 있다 보니, 사실 5G 통신에 대한 만족도가 높아 5g를 이용하기 보다는 선택지가 그러하다 보니 쓰는 경우가 더 많은 것 같긴 합니다. KT의 경우 통신 장애에 따른 보상 관련 비용은 4분기 중 반영될 것으로 보입니다.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