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1.04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2021.11.04

 

품귀 현상 빚는 요소수, 정부는 재고량조차 모른다

-요소수 품귀는 생각보다 심각한 문제입니다. 많은 화물차가 디젤 차량이고 현재 국내 화물차 업계의 요소수 비축 재고는 한달 정도 밖에 되지 않는다는 이야기도 나오고 있습니다. 국내 물류 문제는 수출 문제까지 이어질 수 있다 보니 요소수 문제에 예의주시 해야 할 것 같습니다. 

 

중국 15년간 동해안에 원전 150기 건설 계획…’한국 코 앞인데’

-기사에 나온 사진을 보면, 동해안과 인접한 중국 해안 도시에 원자력 벨트가 세워집니다. 계획대로 이뤄질 경우 2020년대 중반이면 세계 1위의 원자력 발전 국가가 됩니다. 안전과 폐기물 문제 등으로 국내는 탈원전 정책을 쓰고 있는데, 바로 옆 국가에 원전 벨트가 들어서니 국내 정책의 효과가 미미해지겠습니다. 안전에 있어 한국은 괜찮은 것인지 모르겠습니다. 

 

메타버스는 갑자기 떴다? “성장 여력 충분…경험해보면 안다”

-메타버스는 사람들이 새롭게 일하고, 소통하는 공간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합니다. 코로나가 메타버스의 성장을 가속화했다는 것은 맞지만 위드코로나 시행 후 거리에 넘치는 사람들을 보면 인간이 정말 가상 세계 속에서의 소통에 만족할까 싶긴합니다. 또 하나의 SNS 정도로 성장할지 아니면 정말로 가상세계가 또 하나의 공간이 될지 미래가 궁금합니다. 

 

셀트리온 이을 코로나 K-치료제 경쟁 치열

-코로나19 치료제가 나온다면 코로나 사태가 새로운 국면으로 들어갈 수 있을까요? 한편으론 감염병 사태가 이렇게까지 오래갈 수 있나, 보통은 강한 바이러스는 숙주와 함께 죽어버리기 때문에 지금의 코로나 바이러스는 독성이 높지 않다고 이야기되고 있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전세계가 코로나19 공포에 여전히 떨고 있는 이유는 대체 무엇일까 싶습니다. 국내에서도 코로나 치료제 개발이 한참인데, 안전성이 담보된 약물로 잘 개발되어 나오면 좋겠습니다.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