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0.28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2021.10.28

 

물류대란에 벌금까지…LA, 롱비치항 “컨테이너 쌓아두면 1개당 100달러”

-컨테이너 수송을 할 수 있는데도 쌓아두었던 것일까요? 배가 없어서 어쩔 수 없는 경우라면 벌금을 부과하진 않았을 것 같은데, 적체 벌금을 부과한다는 것은 이유가 있는 것 같습니다. 컨테이너선사들의 담합 문제도 불거졌는데 같은 맥락인 것 같기도 합니다. 

 

모더나 숨은 주역도 이 사람…이재용 나서자 美 태도가 바뀌었다

-글로벌 인맥은 당연히 경제인이 정치인보다 훨씬 넓을 것입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의 모더나 위탁 생산 배경에 이재용 부회장의 인맥 영향이 있었다고 합니다. 화이자에 이어 모더나까지 국내 백신 수급을 풀리게 한 데에는 경제계의 기여가 컸습니다. 백신 안정성과는 별개로 공치사는 분명히 해주면 좋겠습니다. 

 

테슬라 이어 벤츠도’中주도’ 배터리 쓴다

-테슬라에 이어 벤츠도 LFP 배터리를 쓴다는 소식이 나왔습니다. 삼원계 중심의 국내 배터리 산업에는 좋지 못한 소식입니다. LG나 SK도 LFP를 개발해 대응하겠다는 방침이지만, 삼원계 소재 기업들에겐 중장기 불안 요소로 작용할 것 같습니다. 

 

자정 넘어도 PC게임 할 수 있다…정부, 게임 셧다운제 폐지

-해외보다 과도한 규제를 해소하겠다는 규제 챌린지라는 것이 진행되었습니다. 총 15개 건 중 7개 과제에 대해 전부 개선 또는 대안 마련이 진행되었고, 나머지 8개는 좀더 논의가 필요하다고 결론이 났습니다. 게임 셧다운제는 도입 때에도 논란이 많았는데, 이번에 아예 폐지되었습니다. 게임 셧다운제 폐지 외에 어떤 규제 완화가 있었는지 기사를 통해 참고해보세요.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