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0.26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2021.10.26

 

11월 1일부터 ‘위드 코로나’, 최대 10명 사적모임 허용

-위드코로나 초안이 나왔습니다. 업종별로 인원 제한이 다른데, 이미 백신 접종을 완료한 사람이라면 웬만해서는 제한 없이 이용이 가능하나 미접종자의 경우 어느 시설을 이용하는지에 따라 규제안을 체크해야 합니다. 사실 이미 밖을 돌아다녀보면 위드코로나 상황인데, 그동안 자영업자만 너무 힘든 상황이긴 했습니다. 

 

넷마블, 카카오표 ‘가상 아이돌’…’4인조 걸그룹’ 윤곽

-에스파는 현실 멤버 4명에 가상 멤버 4명으로 구성되었는데, 이젠 아예 가상 아이돌이 나옵니다. 가상의 인물이지만 사진으로 보면 실제 사람처럼 보일만큼 기술이 발전했고, 실제 사람이 아니다 보니 연예인들의 여러 이슈가 발생할 가능성이 없어 최근엔 업계 내 관심이 많아지는 것 같습니다. 

 

“포토마스크가 없다”…반도체 수급난 악화

-포토마스크 수급이 원활하지 않은 것 같습니다. 납기가 지연되고 가격이 뛰고 있는데, 반도체 출하 지연으로 이어져 반도체 수급난에 기름을 부을수도 있겠습니다. 주로 일본쪽에서 수급하는 것이 타이트한 것 같은데, 국내 포토마스크 기업도 관련 이슈가 크게 있는지 체크해봐야겠습니다. 

 

47조원 굴리는 교직원공제회, 비트코인에 투자한다

-국내 연기금 중 처음으로 비트코인에 투자하는 사례가 나왔습니다. 교제원공제회는 비트코인 ETF에 투자하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는데, 비트코인이 어느 정도 주류 자산으로 자리 잡았다는 판단이 있었던 것 같습니다. 다른 연기금도 따라가게 될지 주목됩니다.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