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0.25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2021.10.25

 

“앉아서 당할순 없다”…반격 카드 꺼내는 K-배터리

-테슬라가 중국 기업 중심의 LFP배터리로 선회하자 국내 기업들도 LFP 개발을 고려하는 것 같습니다. 테슬라 외 기업들도 LFP 배터리를 선택할 수 있기 때문에 어느 정도 대응할 수 있는 역량을 만들어 놓아야 합니다. 배터리의 중심이 LFP로 이동할 가능성에 대해서는 제한적일 것으로 보는 시각이 많지만, 완성차 업체들의 배터리 채택 동향은 예의주시해야 할 것입니다. 

 

전지현은 예쁜데…300억 쓴 ‘지리산’, CG/OST 눈높이 못 맞췄나

-일단 저는 주말에 지리산을 보진 않았습니다. CG 부문에 대한 지적이 많았던 것 같은데, 저 역시 채널을 돌리다가 언뜻 보긴 했지만 지리산의 실제 모습보다는 대부분이 CG처리를 한 것 같아 눈길이 사로잡히진 않았던 것 같습니다. 이미 순익분기점은 넘은 상황이지만 향후 국내 흥행 여부에 대해서는 좀더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2년째 인하’, 판매장려금으로 전락한 車 개소세 감면…내년까지 계속되나

-예전에도 개소세 인하가 장기화되는 경우 개소세 효과가 없다는 기사가 나왔었습니다. 거의 역대 최장 기간인 19개월째 개소세 인하 정책이 유지되다 보니 자연스럽게 그 효과에 대한 얘기가 나오는 것 같습니다. 내년에도 개소세 인하 정책이 이어질 가능성이 높아 보이지만, 수요 측면보다는 여전히 공급 쪽이 원활하지 않아 개소세 인하 정책이 주는 판매 진작 효과는 크지 않을 것 같습니다. 

 

“지금 사두면 돈 된다”…비트코인보다 유망하다는 투자 상품

-최근 금에 대한 기사가 종종 보이는 것 같습니다. 비트코인과 금을 같이 비교하기도 합니다. 인플레이션이 생각보다 장기화될 수 있어 안전자산이 금으로 수요가 몰리면서 금값이 3천불을 넘어갈 수 있다는 이야기가 나왔습니다. 정말 기사대로 금 값이 흘러갈지 금에 대해서도 관심을 가져봐야겠습니다.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