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0.15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2021.10.15

 

테슬라에 벤츠까지 다 하는데…현대만 못하는 ‘이것’

-여러 해외 완성차 업체들은 온라인 판매를 적극적으로 진행하고 있지만, 국내 기업의 경우 노조와의 갈등으로 인해 온라인 판매가 어려운 상황입니다. 코로나 사태가 터진 후 지속적으로 제기되었던 문제이기도 한데, 단기간에 상황을 반전시키진 못할 것 같습니다. 온라인 판매를 확대하는 움직임이 전세계적인 주류로 자리 잡게 되면 현대도 기존의 방법만 고수할 순 없겠습니다. 

 

“韓 반도체, 공급정보 거부땐 美 공공 조달시장 참여 제한”

-‘미국 시장에 삼성의 정보가 동종 업체에 알려지더라도’라는 표현이 나온 것을 보니, 삼성이 미국 정부 요청에 응할 경우 자사 정보가 동종업체에게 안 알려지진 않을 것 같습니다. 미국에서는 이례적인 일은 아니라고 하지만, 반도체 산업에 대한 선진국들의 보호주의로 인해 한국 반도체 산업의 경쟁력이 약화될까 우려됩니다. 

 

여행업계 공룡 탄생…야놀자, 인터파크 인수

-야놀자가 인터파크를 인수하면서 몸집을 훅 키웁니다. 과거 카카오가 다음을 인수한 것과 비슷한 느낌도 있습니다. 야놀자는 해외여행 플랫폼 확장을 위해 인터파크를 인수한다고 밝혔는데, 위드코로나 상황에서 공연 과 콘서트 활동이 활발해질 경우 티켓 발권 매출도 증가할 것으로 보입니다. 향후 야놀자가 인터파크와 어떤 시너지를 만들어갈지 궁금합니다. 

 

토종 OTT ‘티빙’ 지원 나선 CJ, 네이버, JTBC, 1500억 추가 수혈

-오징어게임 덕에 넷플릭스가 OTT 시장의 주도권을 단숨에 갖고 왔습니다. 한동안 이용자가 빠지는 모습이었지만 오징어게임의 효과로 단숨에 회복한 것 같습니다. 토종 OTT들도 경쟁에서 밀리지 않기 위해 콘텐츠 확보에  열을 올리려는 모습인데, 소비자 입장에서는 양질의 콘텐츠가 나오는 것이 반가우나 플랫폼은 끊임 없는 재투자가 필요한 상황입니다.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