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0.05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2021.10.05

 

프랑스 ‘오징어 게임’ 인기 폭발…파리 팝업스토어 노숙 대기

-오징어게임의 인기가 정말 뜨겁습니다. 파리에서는 오징어 게임 굿즈도 사고 뽑기게임도 체험해볼 수 있는 팝업 스토어가 열렸었는데 연일 북새통이었습니다. 한국의 스토리텔링, 콘텐츠가 이제는 전세계인들을 끌어당기고 있네요. 

 

“석탄 재고 3일 치뿐”…안도, 중국 이어 전력난 덮치나

엎친데 덮친 유럽 에너지 위기…탄소배출 억제 ‘후퇴’ 불똥

-에너지 부족에 따른 전력난은 중국만의 문제가 아닙니다. 유럽도 전기요금이 폭등하고 있습니다. 유럽의 경우 탄소 배출 감축을 위해 신재생에너지 비중을 올렸는데, 수력 발전용 물부족, 천연가스 가격 상승 등 공급단의 문제로 탄소감축 정책 자체까지 수정하는 움직임이 나오고 있습니다. 인도도 석탄 재고가 심각한 수준인데, 글로벌 경기에 에너지 수급 영향이 크게 작용하는 것은 아닌지 우려됩니다. 

 

삼성전자, SK하이닉스 폭탄 만났다…美 “기밀정보 공개 안하면 연말 강력한 보복 당할수도”

-바이든이 무리한 요구를 계속 하고 있네요. 한국 반도체 기업들에게 기밀 정보를 요구하며, 응하지 않을 경우 보복하겠다고 엄포를 놓고 있는데 반도체는 한국의 핵심 산업인 만큼 정부도 나서 같이 대응해줘야겠습니다. 미국이 반도체 패권을 가져가기 위해 여러 수를 쓰고 있는데요, 정치 색만 달라졌을 뿐 미국 우선주의는 여전한 것 같습니다. 

 

연 30%씩 쑥쑥 성장…유통 업계, 다양한 제품으로 700만 캠핑족 유혹

-집콕에 지치고, 실내는 불안하다 보니 좋은 날씨에 전부 야외로 나갑니다. 캠핑 수요가 크게 늘면서 캠핑 용품 소비도 활황입니다. 텐트까지 치지 않더라도 간단한 용품을 챙겨 돌아다니며 한적한 곳에 차를 대고 의자를 꺼내 앉아 여유를 즐기는 사람도 많은 것 같습니다. 추운 겨울이 오고 해외 여행이 가능해지면 다시 주춤할 것 같긴 하지만, 올 가을의 화두는 캠핑이네요.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