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9.28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2021.09.28

 

“포스코 공장까지 멈췄다”…사상 최악 전력난 中, 대체 무슨 일이

-중국이 호주산 석탄 수입을 금지하면서 전력난에 빠졌습니다. 현지에 있는 여러 공장들의 가동이 중단되고 신호등이 켜지지 않아 극심한 교통 체증을 겪는 등 생각보다 심각한 것 같습니다. 헝다 사태에 이어 이번엔 전력난인데요, 현지에 나가 있는 우리나라 기업에 미치는 영향이 우려됩니다. 

 

주식 반대매매 일평균 85억, 연중 최대…금감원 ‘빚투폭탄’

-주식이 하락할 때 반대매매가 터지면 그 이후 하락폭은 더 가팔라집니다. 주가가 많이 오른 상황에서 신용잔고가 높아질 경우 하락에 대한 부담이 높아지기 때문에 이는 주의해야 할 요소 중 하나입니다. 최근 코스닥 시장을 보면 대형주를 중심으로 강한 상승이 나오면서 지수 자체는 유지되고 있지만 그 안에서 중소형주의 조정도 크게 나오고 있습니다. 돌아가면서 매도 폭탄을 맞는 느낌인데요, 반대매매가 증가하고 있다는 점은 높은 변동성으로 이어질 수 있으니 주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애플 한국서 앱 개발자 직접 키운다…포항에 거점

-애플이 포항에서 앱 개발자를 키우면서 포항이 ICT 도시로 각광 받겠습니다. iOS 생태계에 관심이 있는 많은 개발자, 디자이너들이 지원할 것 같습니다. 직장인 중에서도 새로운 커리어를 쌓고 싶다면 고려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애플의 이번 조치는 국내 이통사에 광고와 수리 비용을 떠넘긴 행위에 대한 공정위 조사를 받은 후 나온 상생지원안의 일환인데요 시작이 어찌되었든 좋은 결과로 이어지길 바랍니다. 

 

‘꿈의 약’ 탈모 치료제…대웅제약, 종근당, 주사제로 ‘새 전기’ 열까

-대웅제약의 나보타 관련 사진은 1년 전에도 봤었던 것 같은데 이후 개로운 결과가 나타난 사진이 공개되면 더 좋았을 것 같습니다. 나보타 외에 주사제 형태의 탈모 치료제에 대한 임상1상을 호주 식품의약품안전청으로부터 승인 받았는데요, 먹는 약 대비 효과가 탁월하다면 전세계 주목을 받을 수 있겠습니다. 계속해서 탈모 치료제 관련 기사가 나오고 있는데, 언젠가 현실이 되어 많은 사람들에게 희망을 주면 좋겠네요.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