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9.24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2021.09.24

 

우유값마저 5.4% 올라…빵, 커피 등 덩달아 뛸 듯

-물가가 줄인상 되고 있습니다. 우유 가격이 오르면, 우유를 재료로 하는 치즈, 버터, 그리고 빵, 커피까지 가격 인상이 불가피합니다. 연초에는 에그플레이션 하반기에는 밀크플레이션입니다. 나라는 계속 돈을 풀면서 물가 상승을 부추기는데, 결국 서민 지갑의 부담으로만 돌아오네요. 

 

“본 게임은 이제부터”…시험대 오르는 배터리 삼총사

-배터리 3사가 갖고 있는 이슈를 정리한 기사입니다. SK이노베이션은 배터리 사업부를 분사했고, LG엔솔은 GM과 배터리 결함 문제 원인과 책임 배분을 논의하고 있습니다. 삼성SDI는 미국에 직접 생산시설을 지을지에 대한 고민을 갖고 있고 이달 중에는 어느 정도 윤곽이 나올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배터리3사의 중요 이슈를 체크할때 참고해보세요. 

 

‘투썸’ 제친 2000원짜리 커피…’스타벅스’ 맹추격

-요즘 메가커피가 정말 자주 보입니다. 커피값이 저렴하고 메뉴 종류가 많아 식후 테이크아웃 커피를 살 때 주로 이용합니다. 예전에는 스타벅스와 투썸, 엔제리너스, 카페베네 등의 경쟁이 치열했는데 이제는 메가커피가 매장 수 기준으로 3등까지 올라왔습니다. 치열한 카페 시장에서 괄목할 성장입니다. 

 

‘4050 AZ세대’ 카카오뱅크에 줄가입한 비결은?

-중장년층이 청년층보다 자산도 많고 소비력도 큽니다. 그런 세대의 가입 비중이 올라간다는 것은 카카오뱅크의 경쟁력으로 이어집니다. 특히 지난 7월 오픈한 휴면예금과 보험금 찾기 서비스가 4050세대를 사로잡은 것 같습니다. 은행도 결국 좋은 서비스를 어떻게 내놓느냐의 경쟁입니다. 한편, 4050을 왜 AZ세대라 부르는지는 궁금하네요.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