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9.23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2021.09.23

 

당국 “카카오와 네이버, 위반 소지 개편 못하면 이번주 종료해야”

-금융당국이 네이버와 카카오의 금융 플랫폼 서비스에 대해 꽤나 강력한 규제안을 꺼내들었습니다. 이번주 내로 일정 요건을 갖추지 못할 경우 서비스가 일시 중단됩니다. 위법 소지가 없도록 개편한 후 재개될 수 있다고 강조했지만, 일시 중단될 경우 플랫폼과 소비자 충격이 클 것 같습니다.

 

정용진도, 허경영도 꽂혔다…추석 때 세계 휩쓴 ‘오징어 게임’

-일부 지루하다는 평가도 있지만, 저는 단숨에 6화까지 보았습니다. 남은 회차는 밤이 너무 늦어 아쉽게 껐습니다. 잔인했지만 신선하기도 했는데, 표절 논란이 있다는 것은 이번 기사를 통해 알았습니다. 전세계 여러 국가에서 1위 혹은 상위권 순위를 기록했는데요, 다른 OTT에 밀려 주춤하던 넷플릭스에 오랜만에 활기를 심어준 것 같습니다. 

 

“355조 빚 헝다그룹…中정부, 직접 지원 않고 본보기 삼을 것”

-우리나라 GDP규모가 2000조쯤일텐데, 한 기업의 부채가 355조원입니다. 정말 어마어마한 액수인데요, 중국 정부는 헝다의 파산이 중국 시스템 전체를 흔들 정도는 아니라고 보는 것 같습니다. 만약 전체 금융 시스템에 영향을 줄 정도였다면, 가만히 보고만 있진 않을 것 같습니다. 다행히 23일에는 일부 채권에 대한 이자를 결제한다고 밝혔기 때문에 전세계의 헝다발 금융위기에 대한 우려는 조금 가라앉은 것 같습니다. 

 

미국, 백신 접종자 대상 여행금지 11월 전면 해제

-미국은 11월부터 백신을 접종한 사람만 여행이 가능합니다. 화이자, 모더나, 얀센만 인정했고, 아스트라제네카는 아직 인정하지 않았습니다. 이번 코로나 사태의 최대 수혜기업들인데, 화이자 대표는 왜 백신을 맞지 않았다고 말했는지 아직도 의문이네요. 미국 내에서도 백신에 대한 반발이 거세다고 알고 있는데요, 이번 조치로 인해 그 갈등도 더 심해질 것 같습니다. 알게 모르게 백신 접종자와 미접종자에 대한 차별이 생기는 느낌이고, 백신 찬성론자와 반대론자가 나뉘는 상황도 안타깝습니다.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