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9.13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2021.09.13

 

백신 완료자, 17일부터 유럽 패키지 여행 떠난다

-코로나 사태 후 처음으로 유럽 패키지 여행이 시작됩니다. 8박 9일 일정으로 스페인 9개 도시를 여행하는 상품인데 현재 15명이 예약해 출발이 확정되었습니다. 백신 완료자만 신청할 수 있는데, 우리나라의 백신접종률이 올라가고 백신 접종자에 한해 국경을 여는 국가들이 많아지면서 점차 해외여행을 떠나는 사람도 패키지 상품도 증가할 것 같습니다. 처음이 어렵지 그 이후엔 해외 여행에 대한 사람들의 인식도 금방 변할 것 같습니다. 

 

아이폰 국내 진출 12년만에 1티어 국가로 격상…서비스 개선 관심

-폴더블폰을 생각보다 경계하는 것일까요, 애플이 한국에 대한 신제품 출시 일정을 당겼습니다. 오프라인 센터도 늘리면서 한국에 대한 마케팅을 강화합니다. 12년 동안 한국은 1티어 국가가 아님에도 아이폰을 소비하는 사람들이 많았는데, 이번 삼성의 폴더블 폰 출시로 인해 실질적인 점유율을 잃을 수 있다고 판단한 것 같기도 합니다. 에어팟과 애플워치 등 웨어러블 관련 매출이 높게 나타나기 때문이라고는 하지만, 판매 경쟁력이 떨어질 것에 대한 우려도 있는 것 같습니다. 

 

“1인당 음원 1개만”…’K팝 큰 손’ 중국의 충격적 발표

-중국의 규제가 실질적인 음반(CD) 판매량까지 영향을 줄 수 있다는 점이 이번 중국 규제에서 가장 눈여겨볼 부분인 것 같습니다. 팬덤이 돈을 모아 연예인에게 선물을 주거나 홍보물을 띄우는 것이 어려워지는 것보다 1인당 음원이나 음반 소비를 1개로 제한하는 것은 실질적인 구매력이 떨어지는 영향을 줄텐데요, 한한령이 이후 중국에 대한 의존도를 많이 낮추었다는 점이 다행입니다. 되려 중국발 이슈로 엔터주에 조정이 온다면 기회가 될 수도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삼성전자 주식 ‘0.1주’ 살 수 있다…국내 주식 소수점 거래 허용

-국내주식도 소수점 거래를 허용하고 관련 법안과 인프라 개정에 들어갔습니다. 내년 3분기 중으로 서비스가 가능할 예정입니다. 소수점 거래가 허용될 경우 주식 거래량이 늘어나는 효과가 있을 것 같은데요, 실질적인 주가에는 어떤 영향이 있을지 아직 잘 판단이 되진 않습니다. 해외 주식은 올해 안으로 가능하도록 바뀐다고 하니 투자에 참고해보세요.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