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9.02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2021.09.02

 

우정사업본부, 카카오뱅크 1조 지분 블록딜 나섰다

-카카오뱅크의 고평가 논란은 우정사업본부의 블록딜로 다시 발생할 것 같습니다. 1조원대의 굉장히 큰 블록딜이 나왔습니다. 우정사업본부 입장에서는 운용을 잘 한 것이지만 카뱅 주주들 입장에서는 좋지 않은 뉴스네요. 

 

‘재정 위기’ 고용보험, 결국 보험료율 인상

-고용보험료가 결국 또 오릅니다. 국가 재정을 펑펑 쓰고 있으니 결국 세금 인상으로 돌아오게 되네요. 유리지갑 직장인들의 경우 월급이 오르지 않은 상태에서 세금만 오른다면 실질 소득은 감소하겠습니다. 일회성씩 20만원으로 지급하지 말고 세율만 좀 낮춰주면 많은 사람들의 실질 소득이 올라갈텐데 그렇게는 절대 안해주겠죠. 각자의 분야에서 열심히 일하는 사람이 돈을 많이 버는 것이 당연한 이치라고 생각했는데 점점 근로소득의 가치가 떨어지고 있습니다. 

 

“믿기 힘들 정도” 배달의 민족 주문 ‘월 1억건’ 돌파

-배달 시장은 코로나와 함께 엄청나게 성장했습니다. 배민의 독일 본사에서는 믿기 힘들정도라며 자축하는 분위기인 것 같습니다. 자영업자 10명 중 4명이 폐업을 고민하고 있다는 기사도 함께 나왔었는데, 요즘 자영업은 배달이 아니면 버티기 정말 힘들 것 같습니다. 배달의 경우 배달료 부담도 높아지는 상황인데요, 불황에 웃는자와 우는자가 극명하게 갈립니다. 

 

“이런 앙증맞은 SUV 딱 내 취향”…천만원대 현대차 캐스퍼 나온다

-사진을 보자마자 티볼리가 생각나기도 했는데요, 젊은 층을 중심으로 많은 관심이 몰릴 것 같습니다. 귀여운 디자인의 경차 SUV이고 가격도 1000만원대 중반으로 설정된다고 합니다. 100% 온라인으로 판매가 진행되는데 올해 말까지 1만 2천대, 내년에는 7만대까지 생산을 늘릴 계획입니다. 출시 후 반응이 기대됩니다. 

 

씨엠에스에듀 “‘빠른 거래 재개’로 주주권익 보호에 최선 노력”

-개인적으로도 다소 충격적인 공시였는데요, 영재학원을 운영하는 씨엠에스에듀가 2016년부터 2018년 3분기까지 매출을 과대 계상한 이유로 상장 적격성 심사에 들어갔습니다. 용역제공이 이뤄지지 않아 선수금으로 처리해야 할 사항을 조기에 매출로 인식하고 가공 매출 전표를 만들어 허위 계상하였다고 합니다. 회사 측에서는 관리 시스템 미비라고 해명했는데요, 빠른 시일 내에 잘 해결이 되면 좋겠습니다.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