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 2021.09.01
트와이스 쯔위까지? 中, 연예인, 팬클럽도 옥죄는 이유는
-중국의 규제가 이제는 연예계를 강타하고 있습니다. 연예인들이 돈을 잘 벌고, 잘 사는 모습과 이를 보고 부를 갈망하는 사람들의 열망이 사회주의 체제에 맞지 않는다는 것이 주요 배경이라고 해석하고 있습니다. 경제 성장을 어느 정도 이루었는지 최근 행보는 다시 사회주의 체제를 정비하는 느낌인데요, 한국까지 직간접적으로 영향을 줄까 우려되기도 하고, 아시아 증시 전체적으로도 좋은 분위기는 아닌 것 같습니다.
GM, 전기차 볼트 생산 중단…”LG엔솔 배터리 안전성 확신 들어야 재개”
-LG엔솔이 얼마전 SK와의 소송 이후 또 다시 큰 이슈를 맞이했습니다. 이번 사태는 SK와의 소송전보다 회사에 미칠 영향이 더 클 것으로 보입니다. 2조원이 넘는 리콜 비용 중 절반만 분담해도 1조원인데, 현대차 리콜 사태처럼 분담비율이 70% 수준까지 올라가도 회사 실적에 치명적이겠습니다. 리콜 비용 뿐 아니라 향후 배터리 사업에도 영향을 줄테데요, 원인 규명이 정확히 되어 재발하지 않으면 좋겠습니다.
“하루 10건만 배달해도 월 180만원 보장” 쿠팡의 파격 ‘유혹’ 통할까?
-배달료 체계가 좀 복잡해보이긴 하지만, 요지는 배달건수 조건을 충족하면 상당한 리워드를 주겠다는 것 같습니다. 건당 6000원 정도로 업계 최고 수준인 것 같습니다. 우선은 가맹점주보다 쿠팡이 비용을 더 감당하면서 안정적으로 라이더를 확보하려는 것 같은데 결국엔 전부 가맹점주쪽으로 전가되지 않을까 싶긴 합니다. 배달업계의 라이더, 배달료 전쟁은 여전히 진행 중입니다.
복지예산 200조 첫 돌파…SOC도 27.5조 역대 최대
-나라빚이 1천조를 돌파했다고 하는데, 이번 정부는 돈을 펑펑 쓰고 빚은 다음 정부로 넘겨주네요. 그 다음 정부도 빚을 잘 관리하지 못한다면 점점 뒤 세대로 넘기게 되는 꼴인데, 폭탄 돌리기는 아닌지 걱정됩니다. 결국엔 전부 세금 인상으로 돌아올텐데, 제발 포퓰리즘적인 예산 낭비를 줄이고 정말 필요한 곳에 잘 써주면 좋겠습니다.
국내 코로나 백신, 국내 임상3상 돌입..병원은 어디?
-SK바이오사이언스가 개발 중인 국내 코로나 백신이 임상 3상에 도입했습니다. 국내외 4천여명을 대상으로 3상을 실시하며 이미 투여가 시작되었다고 합니다. 현재까지 중대 이상반응이 한 건도 발생하지 않았으며, 중화황체 유도 수준이 높아 성공에 대한 기대가 높은 상황입니다. 코로나 국산 백신이 안전하게 성공할지 기대가 모아지고 있습니다.
Leave a Reply
로그인을 해야 댓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