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8.25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2021.08.25

 

LG엔솔, 상장심사 연장 신청…연내 상장 가능할까

-지난해 현대차의 리콜 이슈가 있을 때보다 이번 GM사건의 여파가 더 큰 것 같습니다. LG에너지솔루션은 상장심사 연장을 신청했는데요, 충당금 발생으로 실적이 감소할 것으로 예상되고 향후 GM과의 관계에 있어서도 이번 사태가 영향을 줄 것으로 보여 그 부분에 대한 명확한 소명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승승장구하던 배터리 대장주에 끼친 상당한 악재입니다. 

 

“엄마, 저녁은 뭐 시켜먹어요?” 한국인 35%가 이렇게 산다

-집밥=엄마, 집밥=건강한 요리라는 전통 공식이 많이 깨지고 있습니다. 식자재 물가가 올라 집에서 해 먹는 가격이나 사 먹는 가격이나 크게 차이가 나지 않고, 맞벌이가 대부분인 상황에서 남성이든 여성이든 집에서 요리를 해서 밥을 차려먹기가 쉽지 않습니다. HMR 제품이 다양해지고, 품질이 올라간 것도 큰 몫을 할텐데요 코로나가 많은 사회 변화를 앞당긴 것 같습니다. 

 

롯데百 동탄점 첫날 2만명, 대박나도 웃지 못하는 이유

-오픈 전에 전직원을 대상으로 코로나19 진단검사를 실시했음에도 오픈 후 코로나 양상 확진자가 줄줄이 나오고 있어 안타깝기도 하네요. 여의도 더현대보다는 조용히(?) 오픈한 것 같고, 초반 흥행에도 성공했지만 코로나가 발목을 잡고 있습니다. 최근 태풍으로 인해 비가 자주 내리면서 주말에 특히 백화점이나 대형 마트로 사람이 몰리고 있는데, 추가 확진자가 없었으면 좋겠습니다. 

 

삼성, 반도체 바이오 240조 쏟아붓는다…이재용 출소 11일 만에 대규모 투자 발표

-보통 회장님들이 한번 다녀오시면 투자나 채용 얘기가 뒤따랐던 것 같습니다. 이번에 삼성 역시 투자 규모를 늘리고 직접 채용 인력을 늘리겠다고 발표했네요. 대기업들이 줄줄이 공채를 끝내고 있어 대졸 취준생들의 고민이 깊어지고 있는데, 그 와중에 채용을 늘리겠다는 소식은 단비와 같을 것 같습니다. 

 

엔씨, 소니뮤직코리아와 엔터사업 협력

-엔씨소프트가 소니뮤직코리아와 손을 잡고 자사 플랫폼인 유니버스를 키워가려는 의지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유니버스 플랫폼을 이용해본 적은 없지만, 글로벌 팬덤 플랫폼으로서 다양한 아티스트들의 여러 콘텐츠가 제작되는 것 같습니다. 콘텐츠 강화를 위해 소니뮤직과 협력하는 것으로 보이네요.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