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2021.08.24
-베트남의 코로나19 확산세가 국내 패션업계에도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국내 패션기업들은 주로 동남아 지역에 공장을 두고 있는데, 최근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일부 지역이 봉쇄되고 물동이 원활하지 않아 가을/겨울 신상 입고가 늦어지고 있습니다. 아직까지는 2주 정도 지연되는 상황인데, 코로나19 상황이 지속된다면 신상품 입고 차질이 지속될 수 있다는 점이 하반기 실적에 영향을 줄 것으로 보입니다.
-20대들의 카드론액수가 사상 처음으로 1조원을 넘었다고 합니다. 3개월 마다 앞자리가 바뀌었는데, 주식과 코인 등에 투자하려는 목적이 컸던 것으로 보입니다. 금리 인상과 함께 시장 조정이 올 경우 20대들이 받을 영향이 상당할텐데요, 점점 더 내 집을 사고, 사회적으로 올라가기 어려워지는 요즘의 사태가 20대를 빚더미로 내몬 것 같습니다.
-요즘에 이런 저런 구독 서비스를 신청하다 보면 생각보다 그 금액은 쉽게 커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기사에서 소개된 사례는 다소 많이 구독하는 케이스로 보이지만, 일반적으로 3~5개 정도 구독하는 것은 흔히 볼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어쨌든 본인의 선택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것인데 한번 신청하면 끊는 것도 또 쉽지 않으니 잘 사용하지 않는 서비스를 정리하는 것도 필요할 것 같습니다.
“인스타 못 보겠다” 3관왕 안산 울린 ‘SNS 악플’ 사라질까
-인스타그램에서 이용자가 원치 않는 댓글과 DM은 보이지 않도록 제한하는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유로2020 결승전 등 국제적 스포츠 행사에서 인종차별 등 불쾌한 표현이 나오는 것을 방지하려는 목적이라고 하는데, 국내에서도 스포츠 스타나 연예인들이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댓글은 분명 순기능이 있지만, 무분별한 비난이나 악플은 부디 사라졌으면 좋겠습니다. 익명성에 가려 남에게 상처주는 말을 온라인 상에서 서슴없이 하는 사람들에 대한 처벌도 강화되면 좋겠습니다.
GM 전기차 ‘볼트EV’ 리콜 후에도 화재…국내 출시 연기 불가피
-전일 LG화학이 GM의 볼트 차종 리콜 이슈로 크게 하락하였습니다. 리콜로 인한 비용도 상당할 것으로 보이지만, LG 배터리 자체의 경쟁력과 브랜드력에도 이번 사태는 부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보입니다. 주가가 단기에 크게 하락함에 따라 반등 가능성도 있지만, 이번 사태 양상에 따라 기업가치 전반에도 부정적으로 작용할 수 있는 점을 염두에 두어야 할 것 같습니다.
Leave a Reply
로그인을 해야 댓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