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2021.08.20
-주택담보대출을 많이 받게 된 상황이 국민 탓은 아닐텐데요. 높아지고 있는 집값에 하루라도 빨리 내 집을 사기 위한 심리가 모이면서 계획에 없던 사람조차 대출을 끌어다 집을 삽니다. 집값을 잡는 것은 실패했고, 사람들의 내집 마련 열망은 강해지는데 이제와 가계대출 수준이 우려된다면서 대출을 옥죕니다. 물론 가계대출이 올라가는 것은 위험하고 건강하지 않지만, 보다 근본적인 공급 대책을 내놓지 않는 이유를 모르겠습니다.
-택배비가 지속적으로 오릅니다. 얼마 전에도 인상 뉴스를 보았는데, 9월부터 또 가격이 오르고, 앞으로도 추가 인상 가능성이 열려 있습니다. 물류비 인상은 전부 소비자 판매 가격으로 전가될 것으로 보입니다.
네이버, DC 등 ‘슈퍼 IP’ 기업과 맞손…웹툰 1위 굳힌다
-네이버가 DC코믹스와 손을 잡고, 새로운 오리지널 콘텐츠를 연재한다고 합니다. 국내외 팬이 많은 DC코믹스가 네이버에서 연재된다면 네이버 웹툰 플랫폼의 위상이 한단계 더 업그레이드 될 것 같습니다. 글로벌 IP 회사와 좋은 선례를 남긴다면 네이버와 협업하고자 하는 기업들도 늘어날텐데요 바야흐로 콘텐츠 시대입니다. 플랫폼 뿐만 아니라 작가들의 수익도 같이 올라가고 있어 이는 지속적인 좋은 콘텐츠 공급으로 이어집니다.
김택진 “리니지W, 리니지 시리즈 마지막 작품…24년 역사 집대성”
-리니지W 쇼케이스 현장에서 김택진 대표는 리니지W에 대해 오리지널을 완성하는 마지막 리니지라는 표현을 썼습니다. 그만큼 신경을 많이 썻다는 것 같습니다. 정말 마지막 리니지가 되는 것인진 모르겠지만, 기존 리니지와 달리 게임 안에서 다양한 국가의 사람들을 만날 수 있다는 점은 흥미롭습니다.
“원자재값 쇼크, 수익성 높여라”…삼성, LG ‘프리미엄 가전’ 강화
-제조사 입장에서도 프리미엄 제품을 많이 파는 것이 좋지만, 소비자 성향도 비싼 제품 아니면 아예 저렴한 제품을 사는 쪽으로 갈라집니다. 원자재 가격이 크게 오르면서 전반적인 물가도 올라가고 있는데요, 이를 개의치 않는 프리미엄 제품 판매와 소비는 늘어나고 있습니다. 아예 비싸게 팔거나 아님 아예 싸게 팔지 않으면 살아남기 쉽지 않은 환경인 것 같습니다.
Leave a Reply
로그인을 해야 댓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