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8.13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2021.08.13

 

하와이 하늘길 다시 열린다…대한항공 11월 운항 재개

-하와이 정부가 코로나19 음성 확인서만 제출하면 10일간의 의무 격리 조치를 면제해주면서 대한항공도 연말부터 하와이 운항 재개 결정을 내렸습니다. 연말께 국내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국토부에서 허가를 내리지 않을 수도 있겠지만 해외여행 재개 움직임은 조금씩 보이는 느낌입니다. 백신을 맞은 사람이 해외여행이 가능하게 되면 국내로 쏠렸던 여행수요가 크게 증가할텐데, 그렇게 되면 코로나19 상황에서 좀 벗어나는 느낌은 받을 것 같습니다. 

 

“사교육 금지한 中, 사립학교 운영권까지 ‘무상몰수’”

“중국 투자 당분간 보류”

-중국 정부의 규제가 심화되면서 손정의 소프트뱅크 회장이 중국에 대한 투자를 잠정 중단한다고 밝혔습니다. 시장 경제 체제를 받아들이면서 중국 경제도 빠르게 성장하였고, 중국시민들도 시장 경제 체제가 익숙해지고 사유재산을 축적하게 되었는데, 중국정부에서 이 이상으로 중국이 자본주의 사회가 되는 것은 막으려는 것 같습니다. 중국에 대한 글로벌 투자 심리도 얼어붙을 것을 중국 정부가 예상하지 않았을리 없는데, 중국 정부는 어디까지 생각하고 있는지 궁금하네요. 

 

‘갤Z폴드3’ 완성도 보니…”숨카 살짝 보이고, S펜, 방수 활용도 up”

-신형 폴더블폰이 출시되면서 여기 저기서 관련 기사와 후기글이 올라오고 있습니다. 갤럭시폴드3의 전면 카메라 구멍이 보이지 않는 점은 신기합니다. 가까이 다가가면 점박이 처럼 보이긴 하지만, 화면을 살짝 가렸던 부분을 사라지게 하기 위해 신경을 많이 쓴 것 같습니다. S펜이 내장이 아니라 별도 케이스에 넣어 다녀야 한다는 점은 아쉬운데, 다음 시리즈에서는 S펜도 폰 안에 내장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삼성 오프라인 매장이 보이면 한번 구경가보아야겠습니다. 

 

도크 채웠는데 만들 사람이 없다?…조선업계 ‘인력난’

-오랜 시간 동안의 구조조정과 52시간 도입에 따른 잔업 감소로 인한 임금 하락 등의 영향으로 조선업에 종사하는 노동자가 많이 줄었습니다. 불황에서 벗어나 호황기로 접어들고는 있으나 숙련공들이 감소했기 때문에 인력을 채우려면 시간이 좀 걸릴 것 같습니다. 수주와 선박 건조에 차질이 없을지 모르겠습니다.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