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2021.08.10
이재용이 돌아왔다, 글로벌 반도체 대전 ‘팀 삼성’ 선단장으로
-삼성 이재용 부회장의 가석방이 결정되었습니다. 조건부 석방이기 때문에 여러 제한 조건이 있어 향후 5년 동안은 족쇄가 걸려 있고, 정부 의지에 따라 신변에 변화가 생길 수 있겠으나 어쨌든 총수 부재로 그동안 중단되었던 여러 사업이나 투자들이 속도를 낼 것으로 기대됩니다. 특히 시장에서 기대하는 대규모 M&A가 나올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이대로 가다간 결국 퇴출한다”…자동차 업계 ‘초비상’
-자동차 업계에서는 내연기관에 사용할 수 있는 e퓨얼이라고 하는 친환경 연료 개발이 한창입니다. 수소와 이산화탄소, 질소 등을 결합해 만드는 합성연료인데 온실가스 배출량을 85%까지 감축할 수 있고, 그대로 내연기관 연료로 사용될 수 있다고 합니다. 경제성을 확보하고 상용화할 경우 내연기관의 수명은 더 길어질 수 있겠는데요 전기차의 대안으로 성장할 수 있을지 체크해두어야겠습니다.
-요즘 IPO 시장 분위기가 워낙 좋아 지금 상장해여 더 좋은 가격에 평가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특히나 코로나19 발생 후 이커머스 기업들이 크게 성장했는데, 쓱닷컴 역시 그 중 하나입니다. 상장으로 확보한 자금을 통해 신선식품 배송 쪽을 강화하고, 이마트와 신세계 그룹 차원에서도 재무적으로 여유가 생길 것 같습니다.
-카뱅 마통의 금리가 시중은행뿐 아니라 같은 인터넷 은행인 K뱅크와도 꽤나 차이가 있었네요. 올해 특히나 금리를 많이 올렸습니다. 더이상 카뱅 마통은 저금리로서 매력적인 상품은 아닙니다. 카카오의 최근 횡보를 보고 경계하는 기사나 시각이 늘어나는 분위기인데 회사의 사업과 투자 활동은 그러한 시각과는 다소 무관하게 흘러가겠지만 서비스 가격이 인상되는 것에 대한 저항은 분명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베틀그라운드의 크래프톤이 오늘 상장됩니다. 카뱅에 이어 상한가에 들어설지 많은 사람들이 주목하고 기대하고 있지만, 이미 가격대가 좀 높고 유통물량도 많으며 시총도 커서 가능할지에 대해서는 의견이 갈리는 것 같습니다. 오늘 증시에서 가장 화두가 될 기업일 것 같은데 9시 이후 어떤 흐름을 보일지 지캬봐야겠습니다.
Leave a Reply
로그인을 해야 댓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