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센 (005720) 4Q20 타이어 부문 턴어라운드 기대

# 타이어 부문 턴어라운드 기대
’21년 4월 6일 넥센타이어와 금호타이어가 아이오닉5 신차 탑재를 위한 추가 공급계약이 논의중이라는 언론 보도가 있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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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센은 넥센타이어, 케이엔엔, 넥센디앤에스를 자회사로 보유하고 있는 지주회사입니다. ’20년 연결기준 매출액은 전년대비 약 -14.09% 감소한 19,685억원, 영업이익은 -72.31% 감소한 623억원을 기록하였는데, 이는 주요 종속회사인 넥센타이어의 실적이 코로나19 영향으로 손익이 크게 둔화되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고무부문(비타이어부문)은 코로나19 상황에도 불구하고 매출액은 소폭 감소하였으나 수익성은 크게 개선되었으며, 물류부문에 있어서는 2PL 영향으로 영업이익은 전년대비 소폭 감소하였으나 3PL 물량증가에 따라 매출액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만약 여기에 주력 사업인 타이어 부문의 ’21년 1분기 실적 턴어라운드가 진행이 된다면, 전사 실적 개선 가능성이 기대가 되어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실제 넥센타이어의 ’21년 1분기 수출입데이터는 나쁘지 않습니다. 큰 폭의 성장을 기대하기는 어렵지만, ’19년 3분기부터 6분기 연속 전년동기대비 감소세가 이어지고 있었지만 ’21년 1분기에는 전년동기대비 성장세로 전환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넥센타이어 매출과 경남지역 수출데이터와의 상관관계는 약 0.94로 상당히 높은 편입니다. 이에 따른 기대감이 작용한 것인지 넥센타이어는 ’21년 연초대비 주가는 약 25% 상승하였습니다. 반면 지주회사인 넥센은 2.48% 상승에 그쳤습니다. (※ 주가는 ’21년 4월 6일 종가와 ’21년 시가와 비교)

만약 비타이어 및 물류 부문의 수익성 개선 흐름 지속과 더불어 주력 사업에서의 턴어라운드가 진행된다면 시장의 관심이 높아질 가능성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15일 3월 상세 데이터가 발표되면 다시 업데이트를 진행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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