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2.19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2021.02.19

 

백화점, 긴 터널의 끝…실적 회복 불씨 지폈다

-대형마트와 달리 백화점은 코로나19 영향을 크게 받았는데 이제 일상에서의 코로나 상황이 어느 정도 진정되고 사람들도 코로나 사태가 익숙해지면서 눌려 있던 소비와 정상 등교에 따른 의류 판매 회복이 예상되고 있습니다. 여의도 파크원 빌딩에 서울 최대 규모로 들어서는 현대백화점의 신규 사이트가 침체되어 있던 백화점 영업에 좀더 활기를 줄 것 같습니다. 긴 터널의 끝에서 조금씩 개선되고 있는 백화점 시장에 대해 관심을 가져 보아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수화학, 배터리 소재 사업 진출…전고체용 고체전해질 사업화 추진

-2022~2023년 투자, 2025년 상용화를 목표로 전고체 배터리용 고체 전해질 개발에 나섰습니다. 올해 막 팀이 꾸려진 것 같은데요, 그동안 회사의 주력으로 삼았던 황화물계를 기반으로 개발을 추진합니다. 이수화학 측에서 주기적으로 배터리 관련 기사를 내보내며 배터리 밸류체인 안으로 들어오려는 것 같기도 한데, 아직은 갈 길이 멀지만 성공한다면 회사의 가치는 크게 밸류업할 것 같습니다. 

 

식품 인플레 심화 조짐…전세계 육류 가격 오른다

-요즘 인플레이션이 화두입니다. 원유와 곡물 가격 급등에 따라 미국 식료품 기업들은 가격 인상을 예고하기도 했고, 그 영향으로 국내 식품 주들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최근 미국 텍사스주를 중심으로 한 이례적인 한파도 곡물가 인상에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큰 폭의 물가 상승이 나타날 것이라는 경제학자들의 경고도 이어지고 있는데요, 투자에 있어서 인플레이션 영향을 흡수할 수 있는 종목들을 중심으로 관심을 가져야할 것 같습니다. 

 

현대차, ‘일렉시티2’에 ‘SK배터리’ 쓴다…올 8월 출시

-현대차가 새로 출시할 전기차에는 SK이노베이션의 배터리를 장착합니다. LG배터리의 화재 이슈도 상당한 영향을 끼쳤을 것으로 보입니다. LG의 분리막은 중국 상해은첩의 것을 사용하는 것으로 아는데, 분리막 시장에서는 SK이노베이션과 아사히, 도레이가 기술력 측면에서 탑3로 꼽힙니다. 상해은첩은 LG가 구매하면서 확 커진 것 같은데, 상대적으로 저렴한 상해은첩을 쓰는 것은 꾸준한 문제로 지적되었다고 합니다. 화재 문제가 구조적인 것이라면 LG 배터리 사업에 있어서 근본적인 개선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에이스, 시몬스 안유수 오너家 각오해”…코웨이 침대 시장 정조준

-필자 역시 주변 지인으로부터 코웨이의 매트리스 렌털을 추천받기도 했습니다. 위생관리가 어려운 매트리스를 전문가에게 주기적으로 관리 받는다면 훨씬 청결한 상태로 침대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코웨이의 매트리스 부문의 성장세가 가파르고, 최근 아이오베드라는 가구 기업을 인수하면서 침대 사업이 확대될 것으로 보입니다. 국내 1위 렌털 기업인 코웨이의 매트리스 렌털 시도는 참신했다고 생각하며, 이번 인수를 통한 침대부문의 성장이 기대됩니다.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