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 2021.02.18
“한 세대 내 경험 못한 인플레 온다”…수상한 복귀 신호들
-요즘 시장을 보는 시각은 극과 극입니다. 유례없는 경제 충격이 올 것이라는 전망과 과거의 경험을 바탕으로 경제 충격이 없도록 중앙에서 잘 조정할 것이라는 전망입니다. 미국 국채 금리가 급등하면서 인플레이션 이야기가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목표 인플레이셔에 도달하면 그 이후 긴축재정으로 돌아설 것에 대해 투자자들이 우려하고 있지만, 한쪽에선 초과 인플레이션을 용인할 것이며 혹은 인플레가 나타나지 않을 것으로 보기도 합니다. 결과가 어찌될지는 시간이 알려주겠지만 요즘은 정말 어려운 시장인 것 같습니다.
-쿠팡 투자와 관련하여 잘 정리되어 있는 기사입니다. 쿠팡이 미국으로 간 이유, 개인 투자자들이 쿠팡에 투자하는 법, 쿠팡의 재무 실적 등이 잘 분석되어 있습니다. 마지막 단락에는 만성적자인 쿠팡의 현금흐름이 좋아진 배경이 쓰여 있습니다. 영업활동 현금흐름이 크게 개선되었는데 납품업자에게 지급해야 할 돈을 늦게 지급하면서 매입채무 항목이 늘어나 영업활동 현금흐름이 개선된 것처럼 보인다고 합니다. 상장 때문에 숫자를 좀 맞춰둔 것인지 원래 만성적으로 정산을 늦게 해주는 것인지는 모르겠습니다. 쿠팡 투자에 관심있는 분들은 참고해보세요.
“100% 가동도 모자라” 철강업계, 주문밀려 공장 보수도 미룬다
-국내 철강업계가 바쁩니다. 예전에는 철광석 가격은 오른 반면 중국발 공급과잉으로 판가에 원재료가격 인상분을 반영하지 못하면서 수익성이 크게 안 좋았는데, 지금은 수요 회복과 중국의 저가 철강재 유입 감소 등의 영향으로 판가를 올리면서 풀가동하는 상황입니다. 각국의 경기부양책, 코로나19 완화에 따른 소비 회복, 자동차 등 주요 전방시장의 수요 회복이 영향을 미쳤을텐데요, 포스코나 현대제철의 실적 컨퍼런스콜 내용 등을 투자에 참고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페북에 트위터까지…클럽하우스 뜨니 오디오 SNS 열기 확대일로
-오디오 기반의 SNS인 클럽하우스가 요즘 아주 뜨겁습니다. 초대장이 있어야 들어갈 수 있다며 인싸들의 모임으로도 주목받고 있습니다. 특히, 유명인사를 만날 수도 있다는 점도 주목받는 것 같습니다. 오디오 기반의 SNS 관련 스타트업이 늘어나고 있다는데요,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이후 이제는 오디오 SNS가 대세로 자리잡을지 궁금합니다.
‘주린이도 반한 토스증권…”모바일서 물건 사득 쉽게 주식거래”
-토스 MTS에 대한 사용 후기가 종종 올라오는데 평이 다 좋습니다. 고민을 많이 한 흔적이 보인다고도 합니다. 쉽게 잘 풀어냈고, 캔들차트도 없앴다고 해서 개인적으로도 궁금해하고 있습니다. 베타서비스에 많은 사람이 몰려 수용인원도 늘려가고 있다는데요, 토스증권이 그동안 한결같았던 MTS UI 자체에 변화를 줄수 있을지 기대됩니다.
Leave a Reply
로그인을 해야 댓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