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1.16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2020.11.16

 

“사무실 들어오지 말라” 한화운용 업계 첫 100% 원격 근무

-펀드매니저 업은 주식을 잘 운용하는 것이 최대 업무이니 재택근무가 가능합니다. 요즘은 기업들의 IR도 화상이나 전화통화방식으로 많이 이루어지고 있어 실질적으로 대면 환경이 많이 줄기도 했습니다. 재택근무로 돌리게 되면 더더욱 개인의 능력이나 성과가 여실이 드러나는 부분도 있는데요, 업무 환경이 좋아지는 만큼 개인의 성과관리에도 더 집중해야 경쟁력을 잃지 않을 것입니다. 

 

SK-아마존과 손 잡는다

-11번가에서 아마존을 통해 해외직구가 가능하게 될 전망입니다. 아마존이 11번가에 500~3000억 가량 투자하는 방안이 검토 중입니다. 11번가 플랫폼을 통해 아마존과 연결되어 해외 직구를 더 빠르고 편리하게 할 수 있게 되면 경쟁이 치열한 유통업계에서도 큰 강점이 될 것 같습니다. 어떤 모습으로 시너지가 날지 기대됩니다. 

 

하나투어 결국…전원 무급휴직

-하나투어도 결국에 전원 무급 휴직에 들어갑니다. 장사를 할 수 없는 상황이니 어쩔 수 없는 수순입니다. 무급휴직을 받아들이지 않으면 해고 수순으로 넘어갑니다. 일단 무급의 기간은 4개월인데, 그 이후라고 괜찮아질 수 있는지 미지수입니다. 업계 1위 하나투어조차 이런데, 밑의 여행사들은 정말 줄도산이겠습니다. 코로나가 가장 아프게 쓸고 가고 있는 산업입니다. 

 

RCEP로 아세안과 관세 철폐 최대 94.5%…日과 첫 FTA 체결 효과도 

-아시아, 동남아 국가들이 FTA를 맺어 나라간 교역에 활기가 붙을 것 같습니다. 그동안 냉랭했던 한일관계도 이번 협정을 통해 조금은 풀려가는 모습이 나올 것으로 기대합니다. 한중일 3국은 역사적 골이 깊어 사실 협력이라는 부분에서 제약이 많았는데요, 코로나로 인해 교역이 더욱 어려워진 이때 의미있는 교두보가 되면 좋겠습니다. 

 

“연예인일 뿐, 석가모니 몰라”…현각 스님, ‘건물주 논란’ 혜민 스님 저격

-우리나라에서 가장 인지도가 높은 스님 중 하나가 바로 혜민스님인데요, 한 방송 프로그램에 무소유가 아닌 ‘풀소유’ 모습이 공개되며 정말 많은 논란에 휩쌓였습니다. 스님이 돈을 번다고 문제될 것은 없다고 보는데요, 문제는 앞에선 ‘무소유’를 외치고 뒤에선 건물까지 풀소유 하셨으니 보는 사람 입장에서는 그동안 외쳤던 것은 대체 무언가 싶은 생각이 듭니다. 방송에 대체 왜 나왔을까도 싶습니다. 그냥 조용히 사셨으면 문제가 드러나지도 않았을텐데요. 우리나라는 종교에 대해 과세하지 않는데, 과세당국의 초점이 일반 서민만 잡지 말고 종교인으로 좀 옮겨주면 좋겠네요. 엄청 많이 나올 것 같습니다.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