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0.21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 2020.10.21

 

쌍용양회 8% 금호산업 7.3%…찬바람 불때 담아라

-다소 시장의 관심에서 멀어져 있던 주식들 중 높은 배당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는 기업들이 정리되어 있습니다. 쌍용양회의 예상 배당수익률은 8%에 이릅니다. 올해 영업이익도 전년대비 증가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어 실적 측면에서도 괜찮네요. 보험, 카드사들이 많은 편이긴 한데 연말에 배당주들에 대해 관심을 가져보아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석희 SK하이닉스 사장 “인텔 낸드 인수로 양날개, 비상하자”

-어제 SK하이닉스의 깜짝 ‘인텔의 낸드’ 부문 인수 소식이 있었습니다. 10조원대로 인수하며 향후 하이닉스의 메모리 사업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습니다. 하이닉스는 D램에서는 선도업체이지만 낸드플래시에서는 후발주자임에 따라 다소 시장 지위야 약했는데요, 이번 인수로 인해 어떤 지각변동이 발생할지 궁금합니다. 

 

3명 사망 ‘공포의 독감백신’ … “올해는 접종포기” 잇따라

-저 역시 평생 독감백신을 맞지 않았다가 올해는 백신을 맞을 계획을 세웠습니다. 그러나 상온 노출 사태에 이어 3명이나 사망하는 일이 발생하자 도저히 맞을 생각이 들지 않습니다. 독감백신을 맞고 사망하는 사례가 지금까지 한국에 있었는지 모르겠지만 접종 후 단 몇 시간 안에 사망하는 사례까지 나오니 무서울 정도네요. 정부에서는 독감백신사업을 중단할 이유는 없다고 하는데, 시민들은 백신을 맞아야 할지 말지 고민이 커져갑니다. 

 

전기차 ‘코나’ 화재 사고 원인 놓고…LG화학 공세 고삐

-현대차의 전기차인 코나에서 화제가 잇따라 발생하고 있습니다. LG화학측에서는 현대차의 무리한 운영이 화재를 일으켰다고 이야기하고 있는데요, 이에 대해 현대차와 국토교통부는 불쾌감을 감추지 못했다고 합니다. 현대차는 불쾌할 수 있지만, 국토부는 중간에서 원인을 파악해야 하는 입장인데 왜 불쾌감을 드러냈는지는 모르겠네요. 화재 원인이 규명되기 전까지는 속단할 수 없지만, 혹시라도 현대차 쪽에서 안전마진을 줄여가며 운영하는 문제가 있다면 반드시 고쳐야할 것입니다. 

 

똑같은 부동산, 다른 통계…결국 KB통계 산정법 바꾼다

-감정원은 문재인 정부가 들어선 후 서울 집값이 14% 오른 반면 KB통계는 25% 올랐다고 밝혔습니다. 솔직한 말로 체감은 25%도 넘는다고 보는데요, 정부에서는 KB의 높은 통계가 맘에 들지 않았나 봅니다. 수치가 맘에 안 든다고 통계 산정 방식을 바꾸라고 대놓고 압박을 줬나 보네요. 결국 KB가 통계 방식을 바꿉니다. 대체 뭘 믿고 정부 정책을 따라가야 할지 모르겠네요.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