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0.07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2020.10.07

 

‘워크아웃’ 흥아해운, STX품으로…영광 되찾을까

-흥아해운은 다시 재기할 수 있을까요? STX컨소시엄이 흥아해운으로 3자 배정 유상증자 방식으로 투자하는 것을 고려하고 있는데요, STX 입장에서 흥아해운이 부활의 날개가 되어 줄지 아니면 날개를 꺾는 요소가 될지 의견이 분분한 것 같습니다. 

 

‘V자 반등’ 보이는 중국 경제…韓 경기 회복 호재로 작용할까

-중국은 전세계에서 거의 유일하게 코로나 시국을 종결시키고 정상 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환자가 정말 없는 것인지 집계를 안 하는 것인지는 도통 모르겠지만 어쨌든 내수는 잘 돌아가고 있습니다. 한국은 경제적으로 중국 의존도가 높기 때문에 중국의 경기 회복은 어쨌든 긍정적인 시각을 바라볼 수 있습니다. 미중 갈등이 가장 큰 리스크인데, 미국을 상대로 중국이 밀리지 않는 느낌입니다. 

 

전기차 보급 목표 못 채울라…국고보조금 확대 추진

-현 정부의 그린 뉴딜의 가장 큰 축 중 하나가 전기차입니다. 22년까지 43만대, 25년까지 113만대 전기차 보급을 계획하고 있는데요 코로나19 여파로 인해 보조금 예산이 줄면서 전기차 보급에도 제동이 걸렸습니다. 국고보조금을 지원해주면서 다시 전기차 보급에 나섰는데요, 올해보다는 내년에 전기차 차종 자체가 늘어나는 시점에 전기차 보급이 좀 더 확대될 것으로 보입니다. 

 

인기 유튜버들 수익 첫 공개, 월평균 934만원 벌었다…직장인 3배

-유튜버들의 수익은 구글로부터 받는 광고 수익이 약 40%, 나머지는 PPL, 협찬, 뒷광고 등 업체로부터 받는 금액으로 이뤄진 것으로 분석되었습니다. 유튜버는 초등학생들 사이에서 가장 되고 싶은 직업 1위일 정도로 인기가 많은데요, 경쟁이 치열해지는만큼 시장도 빠르게 커지고 있습니다. 그동안은 과세 사각지대에 있었는데, 이제는 과세 제도가 마련되고 있어 알아서 잘 내는 것이 유튜버 생활을 오래 유지하는데 좋을 것입니다. 

 

현대차, 현장 근로자 잇따라 징계…조기퇴근 아산공장 직원 해고

-너무한 것 아닌가요? 현대차를 어떻게 믿고 사겠습니까.. 신차를 카풀하지 않나, 공장 내에서 낚시는 대체 제정신인가요? 2~3명의 작업량을 1명에게 넘겨주고 나머지는 쉬는 묶음 작업도 관행이라고 합니다. 뽑기라는 말이 괜히 나온 것이 아닙니다. 내수 차량을 저렇게 만들면서 실적 걱정을 하고 있다는 점이 어이가 없을 지경입니다. 제대로 단속해서 제대로 만든 차를 내놓아야 할 것입니다.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