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0.05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2020.10.05

 

“월 3만원 ‘순삭’!”…가랑비에 옷 젖는’동영상 구독’

-적극 공감합니다. 한번 보다보면 쉽게 끊지 못하기도 하고, 하나의 아이디를 여러 가족들이 같이 사용하다 보니 구독료 대비 효용이 나쁘지 않습니다. 집에 있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별다른 취미 활동을 하지 못하는 상황에서는 더더욱 콘텐츠 사용료가 늘어나게 되는데요, 수익화가 이뤄질 때 양질의 콘텐츠가 나온다고 봅니다. 기사의 표현처럼 넷플릭스, 웨이브, 티빙, 씨즌, 내년에는 디즈니까지 국내 OTT는 춘추전국시대인데, 멀티 유저들도 정말 많아지고 있네요. 

 

“가족회의라도 하란거냐” 들끓는 동학개미에 양도세 합산 과세 손본다

-대주주로 함께 간주되는 범위에 대해서는 손을 봐주려는 것 같습니다. 외가와 친가를 합쳐 할머니부터 손주까지 모두 합산되기 때문에 실제 1인이 갖고 있는 주식 금액은 정말 크지 않습니다. 삼성전자나 현대차 같은 우량주의 경우 조부모님들이 갖고 있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정말로 확인하고 투자를 해야할 판입니다. 반발이 거센 만큼 일부 규제는 완화해 주길 기대해봅니다. 

 

집, 주식에 빚투…’마이너스 통장’의 40%는 2030이 썼다

-부동산 가치가 최근 1~2년 동안 말도 안되게 올랐습니다. 물가상승률이나 임금상승률은 절대 따라갈 수 없는 속도로 오르다 보니 아직 집이 없는 젊은 세대는 불안하기만 합니다. 그 결과로 나타난 것이 ‘빚투’입니다. 현재 동원할 수 있는 자금은 최대치로 끌어당겨 어렵게라도 자산을 마련해야지, 그렇지 않다면 미래에 나의 자리는 없을 것이라는 불안감이 너무 큽니다. 세대간 격차, 있는 자와 아닌자의 격차가 점점 벌어집니다. 

 

현대차, ‘회복 뚜렷’, 기아차, 테슬라 ‘역대 최고 실적’…3분기 미국 車 판매

-미국의 자동차 판매가 뚜렷한 회복을 보이고 있습니다. 현대기아의 미국 판매량은 많은 제조사 중에서 가장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네요. 기아차는 미국 진출 이래 최대 판매량이 나왔습니다. 3분기 현대기아의 실적이 기대됩니다. 전기차 기준으로는 세계 4위를 기록했는데요, 현대차그룹의 신형 전기차가 내년에 다수 출시되면 전기차 판매도 크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테슬라, 배터리 모듈 업체 인수 추진…’수직계열화’ 시계 당겨질까

-테슬라는 배터리데이에서 배터리를 직접 생산해 전기차 가격을 크게 낮추겠다고 선언했는데요, 많은 사람들이 이를 보고 과연 가능한 일일까 생각하지 않았을까 합니다. 유수의 배터리사들도 20여년 간의 노력 끝에 현재의 안전한 배터리를 생산하고 있는데 배터리 생산 경험이 없는 테슬라가 단 몇년 안에 배터리 생산이 가능할지, 가능하더라도 과연 안전할진 모르겠습니다. 배터리 셀 업체들은 테슬라의 이러한 선언을 어떻게 받아들이는지도 궁금하네요.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