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9.23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 2020.09.23

 

·허가 내주고 관련 주식도?”…식약처 직원들의 수상한 주식 거래

견물생심일 있으나 문제의 소지가 있습니다. 차익을 얼마나 냈는지의 여부를 떠나서 관련 기업에 대한 주식거래는 업무의 공정성과 정확성을 위해 제한되어야 합니다. 식약처 직원들의 주식 거래와 관련한 부분은 처음 기사로 접하는 같은데요, 그동안에도 이런 일이 없진 않았을 같습니다. 제약/바이오 기업의 신뢰를 담보해줄 거의 유일한 기관인데 관련산업의 육성을 위해서라도 문제가 있는 부분은 철저히 관리해야 것입니다.

 

인천공항 면세점 신규 사업권, 사상 전체 유찰

한때는 정말했던 사업권인데 코로나 시국에서 처음으로 사업권이 유찰되었습니다. 임대료 없이 영업료만 있게 해주었음에도 기업들이 바라보는 면세업은 비관적입니다. 여객 수요가 예년 수준까지 회복되는데는 앞으로 최소수년은 걸릴 수도 있는데요 인천공항은 면세접 사업에 대해 재입찰 공고를 낸다고 하지만 결과가 바뀔진 모르겠습니다.

 

[홍길용의 화식열전] LG화학, 현금 80% 신설법인에재무부담 높어져

-LG화학은 물적분할 소식이 있은 그날 바로 기업설명회를 열고 적극적으로 분할에 대한 회사의 입장을 밝혔으나 투자자들의 부정적 시각은 여전힙니다. 심지어 분할을 옹호하던 기관마저 주식을 팔면서 개인주주들은 뒤통수를 맞는 느낌을 받고 있습니다. 분할 신설법인으로 현금은 넘기면서 신설법인의 유동비율 200% 넘어가나 기존 LG화학의유동비율은 100% 초반에 불과해집니다. 재무적인 관점에서도 기존 주주 입장에서 불만족스러운 부분이 있을 같은데요 관련 내용은 기사를 참고해주세요.

 

한국타이어, 차녀도 아버지에 반기 들었다…’차남 vs 3남매

집안 싸움이 아주 커졌네요. 앞에서는 부모 자식 형제도 소용이 없는 것일까요. 집안의 경영권 분쟁으로 한국타이어의주식도 뜨겁습니다. 국민연금과 소액주주의 의견에 따라 경영권을 누가 가져갈지 결정되기 때문에 한동안 한국테크놀로지그룹의 주가는 경영권 이슈에 따른 변동이 같습니다.

 

SK 배터리올인‘…SK IET 3000 투자 유치

분리막을 생산할 있는 국내 유일의 기업이 SK IET입니다. LG화학과 삼성SDI 도레이 일본쪽에서 분리막을 구매하고 있습니다. SK IET 프리미어파트너스라는 VC로부터 3천억원의 투자를 유치했는데요 무려 1 6개월이나 걸렸다고 합니다. 내년 상장시 시가총액은 4-5조원대로 예상되고 있는데 투자 심리가 꽤나 집중될 같습니다.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