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2020.09.08
스탠퍼드대 연구진 “코로나 피해 지나치게 과장…독감과 큰 차이 없다”
-코로나에 대해서는 무엇이 진짜인지 정말 어렵습니다. 신종 바이러스이고 연구가 덜 되었다보니 이런 저런 이야기가 많습니다. 누군가는후유증을 겪고 죽기도 하지만 다른 독감과 비교했을 때 과장되었다는 분석도 나오고 있습니다. 초기 우한과 이탈리아에서 사망자가 정말많이 나왔기 때문에 전세계가 코로나 패닉을 겪을 수밖에 없었습니다. 코로나에 대한 보다 정확한 연구와 치료제가 개발되어 어서 이 혼란의 상황에서 벗어나고 싶습니다.
-하반기 애플의 5G폰 출시를 앞두고 미국 통신사들의 대규모 5G 투자 소식이 있었는데요 삼성이 여기서 8조원대를 수주하면서 국내 통신 부품사들도 함께 웃게 되었습니다. 화웨이가 밀려나면서 네트워크 사업에서 삼성이 반사 이익을 얻고 있는데요 침체된 국내 산업에 좋은 수주 소식이 전해졌네요. 유럽에서의 추가 수주도 기대해봅니다.
공장 짓는다더니 허허벌판…’제 2의 테슬라’ 니콜라의 실체
-얼마전 중국에서 반도체 사업을 하겠다고 나랏돈까지 받아간 업체가 유령기업이었다는 뉴스를 보았는데요, 미국에서도 사기가 의심되는 일이 벌어지는 것 같습니다. 제2의 테슬라로 불리며 나스닥 고래가 된 니콜라가 공장 기공식까지 했지만 사실은 아직 주 정부의 승인도나지 않았다고 합니다. 매출은 발생하지 않고 부채 상환기일은 돌아오는데 시제품 외에 본제품은 만든 적이 없습니다. 또 한번의 역대급버블을 만들어낸 것 같습니다.
문대통령 “태양광, 풍력 2025년까지 3배 이상 확대”
-석탄 발전소는 임기 내에 추가로 10기를 폐쇄하고 2034년까지 20기를 폐쇄하는 반면 태양광과 풍력 에너지는 3배 이상 늘리겠다고 합니다. 전력 발생량 기준으로 얼마를 줄이고 얼마를 매꾸겠다는 것인지 말씀해주시면 좋았을 것을요. 태양광과 풍력은 친환경 에너지로 여겨지지만 반드시 반대급부는 있습니다. 이번 정부의 큰 정책 방향인데요, 그 반대 급부까지 잘 컨트롤하고 있는지는 모르겠습니다.
-현금 결제 후 거스름돈을 계좌로 받는 서비스가 등장했습니다. 앞으로 동전 사용량이 더 줄어들 것 같네요. 현금 거래에 대한 계좌 추적에도 용이할 것 같은데 과연 큰 돈을 거래하는 부자들이 이 서비스를 이용할진 모르겠습니다. 동전을 수납하기 마땅치 않을 때 편리할 것같습니다.
Leave a Reply
로그인을 해야 댓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