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9.02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 2020.09.02

 

베일 벗은 ‘Z폴드2’…”한번 써보면 다시는 못 돌아간다”

-갤럭시 폴드가 더 강력해졌습니다. 다양한 멀티태스킹과 폴드만의 장점을 활용한 화면 이용이 눈에 띕니다. 폴드1에 비해 확실히 더 나아진 모습인데요, 폴드 신작을 기다려온 소비자들의 기대를 많이 충족시킬 것 같습니다. 삼성의 무선 사업부는 폴더블 폰을 출시하면서 스마트폰의 물량 감소를 ASP 상승을 통해 방어하고 있습니다. 이번에도 폴더블폰 신작을 출시하면서 ASP 상승 효과가 나타날 것 같은데요, 본격 출시 후 어느 정도의 판매고를 달성할 수 있을지 궁금합니다. 

 

나라빚 1000조 시대…빚더미 막을 재정준칙은 ‘무용지물’ 전락

나라빚이 어마어마합니다. 그 빚은 누가 다 갚을까요? 결국엔 국민 세금으로 메꿀 수 밖에 없는데 너무 무책임하게 재정적자 규모를 키워가는 것 같습니다. 과연 그 빚을 넘겨 받은 다음 정부는 재정을 잘 운영할 수 있을까요? 그동안 다져놓은 국가 체력이 바닥날까 걱정됩니다. 정부가 말하는 선순환은 언제 어떻게 일어날까요? 도대체 어떤 그림을 그리고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신금투도 신용공여 중단…’빚투 열풍’에 증권사 곳간 단속

-빚투 열풍이 계속되자 신한금융투자도 신용공여를 중단했습니다. 증시에 몰려 있는 자금 중에 대출로 끌어온 돈도 많을텐데요, 이제는 증권사 뿐 아니라 개인 투자자도 건전성 관리를 해야할 필요가 있습니다. 폭탄돌리기가 아닌지 우려됩니다. 

 

도보배달맨 7000명 구했다, 편의점도 ‘배달전쟁’ 참전

-요즘 주변에서도 배달 알바를 할까 고민하는 사람들이 생겼습니다. 그만큼 배달 시장이 커졌다는 것인데요, ‘걸어서’ 동네에서 배달을 하는 도보배달맨이 쿠팡이나 배민보다 빠르게 늘어나고 있습니다. 1.5km 안에서 걸어서 배달하는 일이기 때문에 장비도 필요하지 않아 부담이 낮기 때문입니다. 배달 시장이 커지고, 배달료도 오르고, 배달맨도 늘어나고 과연 이 시장은 앞으로 어떤 모습으로 변화해갈지 궁금해집니다. 

 

‘다이너마이트’ 터트린 BTS, 빌보드 또 점령했다

-정말로 다이너마이트를 터트렸네요. 이번에 발표한 BTS의 신곡이 미국 빌보드 핫100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한국 가수가 미국 빌보드 핫100에서 1위를 차지한 것은 처음인데요, K팝을 일부 팬덤이 소비하는 것이 아니라 미국 대중들에게도 많이 익숙해지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어렵고 우울한 시기에 좋은 소식이 전해졌는데요, 앞으로 한국의 문화 컨텐츠가 전세계에서 많이 알려지고 소비되면 좋겠습니다.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