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2.12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2020.02.12

 

전세계 퍼지는 기생충 ‘꿈의 5억 달러’ 넘길까

-기생충이 영화산업에 역사를 쓴 만큼 흥행수입에도 관심이 모여지고 있습니다. 미국에서는 비영어 영화 6위에 랭크되어 있다고 하는데, 2위까지는 올라가지 않을까 기대되고 있습니다. 아울러 아직 개봉하지 않은 150여개국에서도 포스터에 아카데미 작품상, 각본상, 감독상, 국제장편영화상 등의 표시가 붙으며 홍보됨에 따라 기타 지역에서의 흥행도 노려볼 수 있습니다. 오스카상 버프를 타고 글로벌 흥행에도 날개가 달리면 좋겠습니다. 

 

여의도, 강남 초역세권 SK주유소 터 10곳에 복합빌딩 짓는다

-개발되는 부지를 중심으로 주변 부동산 가치도 함께 올라갈 것 같습니다. 9호선 라인을 따라 SK주유소 부지 6곳이 개발되고 나머지 역시 초역세권 위치입니다. 복합빌딩, 기업형 임대주택단지가 들어선다고 하는데 어떤 모습으로 지어질지 궁금합니다. 위치가 워낙 좋다 보니 건물로 창출되는 개발가치 규모에도 관심이 갑니다. 

 

국민연금, 지난해 수익률 11%…70조 벌어

-국민연금의 지난해 수익률은 아주 좋았습니다. 2018년에 마이너스 수익률을 기록하면서 많은 사람들의 질타를 받았었는데 2019년에는 정말 좋은 성과를 냈습니다. 자산규모가 커질수록, 포트폴리오를 다변화할수록 높은 수익률을 내기 어려워지는데요, 지난해 성과는 주목할만 합니다. 2020년에도 좋은 수익률을 이어가면 좋겠습니다. 

 

‘역대 최초’ 타이틀 휩쓴 갤럭시S20, Z플립…”5G, 폴더블폰 선두” 포부

-삼성 갤럭시의 신규 라인업이 정말 화려합니다. 카메라 성능을 대폭 확대했고 5G 단독 모드를 지원합니다. Z플립은 생각보다 ‘예쁘다’라는 평이 나오고 있는데요 실물을 빨리 보고 싶습니다. 특히 Z플립에는 투명PI필름이 아닌 UTG(초박형유리)가 탑재되어 화면 주름을 개선했다고 하는데요, 올해 폴더블폰 성과와 성능, 고객 평에 따라 앞으로 투명PI필름과 UTG의 운명이 갈라질 것 같습니다. 갤럭시S20 라인의 핑크와 블루의 화사한 색감도 눈에 띕니다. 하이엔드 라인 중, 애플이 워낙 고가로 폰을 출시하다 보니 스팩 대비 상대적으로 삼성 제품이 가격 측면에서도 관심이 가는데요, 매장에 나오면 얼른 가서 구경해보아야겠습니다. 

 

갤럭시Z플립 톰브라운, 너무 예쁜거 아냐?

-예쁩니다. 정말 유니크한 디자인입니다. 톰브라운이라는 브랜드는 차치하더라도 IT기기에 적용된 아주 새로운 디자인입니다. 앞으로도 다양한 스마트폰 디자인이 나오면 좋겠네요. 타 IT기기사들도 참고하면 좋겠습니다. 

 

인건비 높고 전기료는 중국의 3배…세계 3위 OCI공장 문닫아

-어제 OCI의 실적발표가 있었는데요 군산 공장의 태양광 폴리실리콘 생산 중단을 결정했습니다. 군산공장의 P1만 수익성 확보가 가능한 반도체용 폴리실리콘으로 재편하여 생산을 확대할 계획이며 P2, P3의 생산 재개 계획은 현재 없습니다. 앞으로의 생산 재개 가능성에 대해서도 낙관적으로 보기 어렵다고 밝혔는데요, 단기적으로 회사의 이익 기반을 확보한 후 추후 점진적으로 남은 생산라인의 활용 계획을 세울 것 같습니다. 제조원가 절감의 한계치에 도달했다고 하는데 앞으론 태양광에서의 폴리실리콘은 전량 중국에 의존해야 할 것 같습니다.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