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1.22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2019.11.22

 

서울반도체, 日기업과 ‘6년 특허전쟁’ 승리

-서울반도체는 기술에 대한 자부심과 자신감이 높은 기업이라는 것을 느낍니다. 특히 대표이사가 갖고 있는 기술에 대한 자신감은 그동안의 연구 성과와 노력에서 비롯되었다는 것이 말 한두마디에서도 많이 담겨 있었습니다. 일본기업과 무려 6년간의 특허전쟁에서 최종 승리를 했는데요, 글로벌 시장에서 이번 특허 승리를 기반으로 더 승승장구하면 좋겠습니다. 

 

방탄소년단도 예외 없다…아이돌스타 병역특례 무산

-연예인에 대한 병역특례를 좋게 보진 않았지만, 방탄소년단은 예외를 주었으면 했습니다. 웬만한 스포츠 스타보다 훨씬 더 국위선양을 하고 있으니까요. 군대에서 2년이라는 시간을 보내는 것보다 해외 활동을 끊기지 않고 하는 것이 한국과 한류를 알리는 것에 큰 영향을 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제 차례로 군대로 갈텐데요, 방탄소년단의 글로벌 팬들이 정말 아쉬워하겠습니다. 

 

CJENM-스튜디오드래곤, 넷플릭스 한국 오리지널 시리즈 만든다

-넷플릭스와 스튜디오드래곤이 오리지널 콘텐츠를 만들어 전세계에 선보입니다. 한국드라마에 대한 전세계인들의 관심이 높다는 것, 한국 기업들의 콘텐츠 제작 역량이 뛰어나다는 것을 보여준다고 생각합니다. 

 

이재용이 다진 10년 신뢰…삼성SDI-BMW 4조원 배터리 잭팟

-삼성SDI와 BMW가 무려 2021년부터 무려 2031년까지 10년에 걸친 장기 공급계약을 체결했습니다. 10년짜리 계약이 나오기까지는 그 이면에 오랜 신뢰관계가 있어야 합니다. 삼성과 BMW는 약 10년에 걸쳐 거래를 하며 쌓인 신뢰 관계가 10년짜리 4조원에 달하는 장기계약을 나타났네요. 국내 배터리 3사 모두 사업을 확장하는데 온 역량을 집중하는 것 같습니다. 

 

과즙 100% 주스 정말 100%일까

-마트에 가보면 많은 과일 주스들이 100%라는 표현을 많이 씁니다. 당연히 과일 100%는 아닐 것을 알면서도 그 순간에는 이왕이면 100%가 쓰여 있는 제품으로 손이 갑니다. 우리가 흔하게 마시는 저렴한 과일주스에도 100%라는 문구가 쓰일 수 있는 이유는 과일을 농축했다가 물을 부어 다시 원래의 부피로 늘리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농축하는 과정에서 여러 첨가물이 들어갈 수 있다는 점은 소비자가 알 필요가 있습니다. 가격이 저렴한데는 다 이유가 있으니 알아야 할 부분은 알고 소비해야겠습니다.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