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1.06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 2019.11.06

 

‘맘스터치’ 해마로푸드서비스, 사모펀드에 팔린다

-회사에서 ir에 상당히 적극적이었던 것 같은데, 주가 관리를 잘 하더니 결국엔 사모펀드에 매각하네요. 오너 입장에선 좋은 가격일 때 파는 것이 좋지만 맘스터치 자체의 성장성이 어느 정도 고점에 온 것은 아닌가 하는 시그널을 줄 수도 있습니다. 해외 사업과 붐바타를 키워가는 것이 주요 전략인 것으로 알고 있는데, 잘 풀려갈지 지켜볼 필요가 있습니다. 

 

카카오톡으로 주고 받는 ‘카카오메일’ 나왔다

-다음 메일의 노하우가 카카오메일로 그대로 녹아들 것 같습니다. 카카오는 어느 순간부터 ‘업무용 메신저’로도 정말 많이 사용되고 있는데요, 카카오 메일 서비스가 업무용으로도 활용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를 ‘오피스’앱 하나로

-오피스 프로그램의 대표라 할 수 있는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가 하나의 앱으로 통합됩니다. 실제 업무 환경에서 3가지 프로그램을 왔다 갔다 하면서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MS쪽에서도 그러한 소비자들의 이용 환경을 개선하고자 이번에 통합을 추진한 것 같습니다. 이미 각각의 프로그램에 상당히 익숙해져 있는 전세계 유저들이 어떤 반응을 보일지 궁금합니다. 

 

인플루언서를 모셔라…불붙은 영입 경쟁

-인플루언서는 온라인 상의 새로운 연예인이 되었습니다. 스스로 특정 분야에서 영향력이 있는 사람이 된 것인데요, 플랫폼 사업자뿐 아니라 관련 업계에서 인플루언서를 대하는 태도도 정말 많이 바뀐 것 같습니다. 네이버도 이제는 적극적으로 인플루언서를 자사 플랫폼으로 끌어들이고 있는데요, 유튜브나 인스타그램 등 타 채널 대비 다소 약한 부분이기도 했는데 이제는 아예 톤을 바꾼 것 같은 느낌입니다. 

 

‘시커먼 곰팡이 득실’…직수형 정수기, 써도 될까?

-직수형 정수기, 필터 교체 등을 내세우며 안전하고 깨끗한 물이라는 것을 정수기 업계에서 소비자들에게 지속적으로 홍보해왔는데요, 또 곰팡이 논란이 발생했습니다. 관 자체에 곰팡이가 생기는 것 같진 않고 그 주변에 곰팡이가 생긴 것 같습니다. 회사 측에서는 문제가 없다는 식인데, 어떻게 곰팡이가 생겼는데 문제가 없다고 할 수 있을까요. 다시 한번 곰팡이 논란을 제대로 인식하고 믿을만한 제품을 선보이면 좋겠습니다.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