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9.25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 2019.09.25

 

CJ 최대 시상식 MAMA, 일본 개최 확정…한일갈등 속 문화교류 장 되나

-2019년 MAMA의 일본 개최가 확정되었는데요, 홍콩은 시위 때문에 어렵고 일본의 경우 이미 장소 섭외가 되어 있을 가능성이 높아 취소가 어렵지 않았을까로 분석되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말이 많을 것 같습니다. 한중일 간의 여러 정치적, 역사적 갈등이 많은데요 그래도 한국 가수들을 좋아하는 일본과 중국의 팬들을 보면, 문화의 힘도 정말 크구나 싶습니다. 올해 2019 MAMA는 걱정되기도 하면서 어떤 효과를 가져올지 궁금하기도 합니다.

 

하루 매출 10억 돌파 카카오페이지, ‘깜짝 실적’일까, 이제 시작일까?

-카카오페이지의 성장이 지속되고 있습니다. 일 거래액이 10억을 넘겼습니다. 깜짝 실적인지 아니면 이제 시작인지에 대해 이야기한다면, 앞으로 성장 가능성은 더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방문자와 거래액이 늘어나면서 단순 웹툰/웹소설 회사에서 여러 IP를 보유한 회사로 거듭나는 것 같습니다.

 

中 전기차 열풍 식나…리카싱 투자 전기차 업체 파산 신청

-중국에서 전기차에 대한 보조금을 낮추면서 판매가 계속 감소하고 있습니다. 문제는 전기차 제조사들의 대규모 적자입니다. 그동안 거의 나랏돈으로 경영을 했나 봅니다. 중국 발 전기차 시장의 침체는 글로벌 전기차 시장의 침체로도 이어질 수 있으니 예의주시해야 할 것 같습니다. 중국에서 한국 배터리에 대한 보조금은 계속 제외되고 있는데요, 일찌감치 주요 타깃 시장을 글로벌로 돌린 것이 다행인것 같기도 합니다.

 

노인 아닌 ‘젊은 어른?’ 이들 잡는 장수경제가 온다

-60대 이상의 시니어분들 중 여전히 자신을 가꾸고 적극적으로 사회활동에 임하는 분들을 보면 정말 멋있다는 생각이 절로 듭니다. 시니어 모델들은 남녀 구분없이 사진만 봐도 감탄이 나옵니다. 멋있게 나이들어가는 분들이 많은데요, 기업들도 시니어에 대한 마케팅 관점을 바꿔야 합니다. 선진사회는 전반적으로 나이들고 있지만, 그래도 개개인은 젊어지고 있네요.

 

평창 풍력발전소 ESS 발전실서 불…2시간 30분 만에 진화

-ESS에서 또 다시 화재가 발생했습니다. ESS화재로 한동안 ESS 판매도 안되었는데요 그 이후에도 간간히 화재 소식이 있었던 것 같습니다. 안전 문제가 계속 발생하면 ESS 업황 자체에 상당히 치명적일 것 같습니다. 거의 6개월 정도에 거쳐 화재 원인을 분석했던 것 같은데요, 제조 단에서 좀 더 안전에 신경을 많이 써야겠습니다. 신재생, 친환경 에너지를 쓰자고 하는데 직접적인 안전문제가 발생한다면 누가 신재생, 친환경 에너지를 쓰고 싶어할까요?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