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9.23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2019.09.23

 

“20년 전 IT버블 닮았다”…손정의 펀드 위기론

-개인적으로도 조 단위 적자를 내는 쿠팡에 조 단위로 투자하는 소프트뱅크를 보면서 대체 어떤 면을 보고 조 단위 투자를 진행할까 궁금하긴 했습니다. 소트프뱅크는 최근 주요 비상장 기업들에 투자하고 IPO를 통해 투자금을 회수하고 있는데요, 기대했던 기업들의 주가가 IPO 당시 때와 비교하여 큰폭으로 하락하면서 투자금 회수가 어려워지고 있습니다. 소프트뱅크가 운영하는 비전펀드의 거품에 대한 우려의 시각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반대로 꺾고 불로 지지고…’갤폴드’ 극한테스트

-상당히 극단적으로 테스트를 했습니다. 갤럭시폴드는 해당 유튜버의 테스트를 무사히(?) 통과했기 때문에 내구성에 대한 홍보 효과도 꽤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200만원대 휴대폰을 불로 지지는 것은 유튜브니까 가능할 것 같은데요, 덕분에 힌지 부분은 매우 튼튼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네요.

 

4개월째 산업전력 수요 감소…어두워진 景氣

경제전문가 절반 “리먼사태급 위기 가능성”

-경기 하락을 보여주는 여러 지표나 증상이 있는데 산업용 전기사용량도 유례없이 5개월이나 하락세를 보였다고 합니다. 여러가지 요인이 있겠으나, 일단 공장이 잘 돌지 않는 다는 것은 생산이 준다는 것이니 그 어떤 다른 원인을 갖다 붙이더라도 변명이 되지 않습니다.
우리나라 경제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가 큽니다. 경제 전문가의 절반이 리먼사태급 위기를 전망했습니다. 리먼사태까진 아니더라도 경제 전망이 좋지 않다는 것엔 많은 사람들이 공감할 것 같습니다. 잘못한 경제정책 1위로는 소득주도 성장이 꼽혔습니다. 소득주도 성장의 의미는 좋았으나 우리나라 경제 구조에서는 맞지 않는 정책이었다고 봅니다. 정책의 보완과 수정을 함께 하며 남은 임기 동안 경제 성장에도 더 많은 관심을 기울여줬으면 좋겠습니다.

 

캠시스 “다음달 중순부터 초소형 전기차 고객 인도”

-캠시스의 2인승 자동차가 다음달에 소비자에게 처음으로 인도되네요. 올해 1분기를 출시 목표로 했었는데 다소 지연된 것 같습니다. 주행거리가 다소 짧은게 아쉽습니다. 1회 충전으로 100km도 못 가는데요, 도심 주행용이니 짧아도 괜찮다고 볼 수 있으나 배터리 성능이 좀 더 보완되면 좋겠습니다. 내년이면 국내에서 생산된 차량도 만날 수 있는데요, 일단 초기 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반응이 중요할 것 같습니다.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