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2019.07.05
‘IHQ, NEW’에 군침 흘리는 SKT…콘텐츠 확보 위한 ‘물밑작업’
-IHQ와 NEW가 SKT의 인수 대상 물망에 올랐나봅니다. IHQ 입장에서도 딜라이브에서 SKT로 가는 것을 반길 것 같습니다. 콘텐츠 확보를 위해 콘텐츠 회사 자체를 들여와 안에서 콘텐츠 경쟁력을 대폭 키워갈 것 같은데요, 통신사의 사업 영역이 점점 더 커지고 있습니다.
-회사 입장에서는 효율적이겠지만, 취업준비생 입장에서는 힘든 뉴스네요. 가고 싶은 회사가 있다면 수시로 채용 공고를 확인해야겠습니다. 한편으로는 허수 지원자가 줄어서 진짜로 그 회사 혹은 업종에서 근무하고자 하는 사람들에게는 유리할 수도 있겠습니다. 채용 문화에도 변화가 나타나고 있는데요, 변화에 빠르게 대응해야 살아남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먹고 사는 문제는 언제나, 어느 시기에나 참 쉽지 않은 일이네요.
日 포토레지스트 수출 규제 “넓고 깊었다”…ArF, EUV, 차세대 기술까지 모두 포함
-한국에서 국산화가 되어 있는 제품은 규제 대상에서 빠져 있고, 국산화가 안 되어 있는 품목만 골라서 규제 대상이 되었습니다. 상당한 시간을 두고 규제 방법과 품목을 고민했을 것 같습니다. 한국에서는 WTO에 제소하는 등의 방법을 강구하고 있는 것 같지만 당장의 타격을 피하긴 어려울 것 같습니다.
-드라마나 영화 속 예쁜 주방을 보면 smeg 가전제품이 있습니다. 한국 가전에서는 쉽게 볼 수 없는 컬러풀한 냉장고가 참 예쁜데요, 어디선가 본 적 있는 그 제품은 이탈리아의 smeg라는 회사의 제품입니다. 한국 전용 라인이 따로 있을 정도로 한국에서 인기가 많다고 하는데요, smeg의 트렌드를 국내 기업에서도 따라가는 것 아닌가 싶습니다. 삼성에서는 BESPOKE라는 라인으로 컬러풀하고 원하는 사이즈로 구성할 수 있는 냉장고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BESPOKE도 코럴, 옐로우, 핑크 등 다양한 색상을 보여주는데요, 국내 브랜드에서 ‘예쁜’ 냉장고가 나온 것은 반갑기도 합니다. 다만, 가격은 어마어마하네요.
애플, 공정위에 ‘백기’…”자진시정 할테니 법 위반 확정 말아 달라” 요청
-애플이 국내 통신 3사를 대상으로 이른바 ‘갑질’ 행위를 했고, 이를 공정위에서 지적하고 공정거래법 위반 혐의를 두고 있는데요, 마지막 심의를 앞두고 백기를 들었습니다. 애플 본사에서는 유감이라 밝혔지만, 한국에서 위범 혐의로 인정되면 다른 나라에서도 문제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애플이 한 발 물러선 것이라고 분석되고 있습니다. 애플의 인기가 예전만큼 아니라는 점도 이번 애플의 입장 변화에도 작용하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Leave a Reply
로그인을 해야 댓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