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2019.06.25
-개인적으로 아직 테라를 마셔보진 못했지만, 주변에 맛본 사람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괜찮다는 평이 많습니다. 필라이트는 다소 반짝 흥행의 느낌이 있었지만, 테라는 선호층이 생기는 분위기입니다. 테라가 안정적으로 안착해야 기존 하이트 맥주들의 손실을 만회할 수 있을텐데요, 9년만의 신제품인데다 주세법 개정이라는 호재도 있으니 이번 흐름을 잘 타 반등하는 계기로 잡았으면 좋겠습니다.
30일 한미 정상회담…트럼프, 이번엔 DMZ 방문 유력
-트럼프 대통령의 이번 방한에서는 DMZ 방문도 유력시 되고 있습니다. DMZ에서 김정은과 트럼프의 만남이 성사될수도 있다는 외산 보도도 나오는 것 같은데요 청와대에서 그 부분에 대해서는 선을 그었습니다. 오늘은 6.25이기도 하는데요, 6.25 기념 연설에서 남북 평화와 비핵화에 대한 이야기가 많이 나오지 않을까 싶습니다. 남북경협주들이 다시 한번 움직일지 주목됩니다.
-중국이 전기차 배터리와 관련한 규제를 완화했습니다. 일단은 외국 기업들에도 기회를 열어주는 것 아닌가 하는 기대가 생겼지만, 아직 확신하긴 어려운 상황입니다. LG화학이 중국에 배터리 합작사를 건설하기로 했는데요 이번 규제 완화 배경에 일부 영향이 있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94세 노병 “기억 희미해져..” 눈물로 쓴 편지, 靑 오찬 숙연
-94세가 된 6.25 참전용사께서 청와대 오찬 자리에서 전우들에 대한 그리움과 고마움을 전했습니다. 94세 참전용사의 회고록을 들으니 눈이 뜨거워지기도 합니다. 한국은 아픈 역사를 갖고 있고, 6.25 참전용사와 같은 분들 덕분에 지금 이렇게 살고 있다고 생각하는데요, 나라를 위해 희생한 국가유공자들에게는 나라에서 그에 맞는 대우를 잘 해주었으면 좋겠습니다. 항상 잊고 살지만, 가끔은 가까운 과거의 위인들을 떠올려보면 좋겠습니다.
-SKC가 모태 사업의 매각을 추진하면서 2차전지 기업으로 더욱 탈바꿈하고 있습니다. 아직 공식적으로 매각 계획을 인정한 것은 아니지만, 가능성은 열어두고 매수자를 찾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동안 계속 SK이노베이션과 사업 영역이 겹치는 것에 대한 시장의 질문이 많았는데, 필름 사업부를 매각하면서 그룹 내 2차전지 사업 영역도 다소 정리하는 것 같습니다.
Leave a Reply
로그인을 해야 댓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