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2019.05.15
아이폰11, 정사각형 트리플 카메라 채택할 듯…AP는 대만 TSMC가 독점 양산
-정각형 트리플 카메라의 랜더링 이미지는 조금 어색하네요. 진짜로 이미지의 모양처럼 아이폰 뒷면에 큼직한 정사각형이 들어간다면 아이폰만의 예쁜 디자인의 강점이 작아질 것 같습니다. 5G 서비스는 연내 출시될 폰에서는 불가능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는데요, ‘혁신’은 사라진 것 같지만 여전히 충성 고객이 많고, 애플만의 강력한 생태계를 벗어나지 못하는 사람들이 많아 여전히 애플은 좋은 회사라 생각합니다. 다만, 과거 애플이 보여주었던 ‘혁신’이 사라진 것 같아 아쉽네요.
2兆 이상 분기 이익 내던 한전…脫원전 이후 ‘적자 늪’ 허우적
-전기료 인상이 불가피할 것 같습니다. 현재 수준의 원전이용률이 유지된다면 지속적인 적자와 재무구조 악화를 피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한전은 2013년 전기료 인상 후 그동안 안정적인 이익을 냈고 이후 전기료는 계속 동결되었습니다. 전기료는 동결되어 좋고, 한전은 이익을 잘 냈는데 다시 전기료 인상분을 국민들이 감당해야할 시기가 왔네요.
국민 85%가 脫원전 찬성?…’부실 조사’ 논란 부른 에너지재단
-상부 보고용 조사일까요 아니면 홍보용 조사일까요? 위에서 그렇게 답변이 나오도록 조사를 하라고 시켰을 수도 있겠죠? 사실 이미 잘 사는 사람들은 원전 비율을 높여 전기료가 인상되어도 아무 상관이 없습니다. 사는데 지장이 없으니까요. 문제는 일반 서민들입니다. 서민대통령이 왜 서민을 더 힘들게 하는지 모르겠네요.
-스크린 독과점 논란은 수년 전부터 나왔었는데요, 이번에는 여당에서 진짜로 규제를 하려고 움직이고 있네요. 이번 규제를 통해 독립영화, 저예산영화 등이 더 많은 상영 기회를 얻게 된다면 긍정적이겠지만, 시장에 의도적으로 개입하여 시장 질서를 흐리거나 정치적 색이 짙은 영화들을 밀어주기 용으로 활용되진 말아야한다고 생각합니다.
“갤럭시폴드 내달 출시 가능”…통신사 막판 망 연동 테스트
-6월이면 삼성의 폴더블폰이 재출시될 것 같습니다. 첫 출시 후 이런저런 결함 이슈로 인해 논란이 많았는데요, 이번에 재출시하면서 그러한 논란을 모두 종식시킬 수 있을지 궁금하네요. 투명PI필름의 현황과 전망도 폴더블폰 출시 후 좀 더 구체화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Leave a Reply
로그인을 해야 댓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