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thly Core & Summary Report 19.02월호 발간

안녕하세요. 세종기업데이터입니다. Monthly Core & Summary Report 19.02월호가 발간되었습니다.

최근 각 기업들의 2018년 4분기 실적이 속속 발표가 되고 있습니다. 금융주들을 제외하고 2019년 2월 22일(금)까지 총 1,273개의 기업들의 실적이 발표가 되었네요. 이번 월간지에서는 2018년 4분기 실적발표된 기업들 중에서 실적이 개선되고 있는 기업군들을 뽑아봤습니다.

단순히 이번 분기실적만 좋은 기업들이 아닌, 추세적으로 매출액과 이익률이 좋아지고 있는 기업군들로 압축했습니다. 중소형주들의 경우에는 실적이 개선됨에도 불구하고 주가는 이를 반영하고 있지 못하는 기업들을 의외로(?) 많이 있어 재미있게 보고서를 만들었습니다. 주가가 1년전에 비해 상승한 기업들은 제외했고, 단 1%라도 1년 전 대비 주가가 하락한 기업들이 대상입니다.

한 가지 조건이 아닌 여러가지 조건들로 필터를 걸었고, 활용한 Excel 파일은 매일 업로드해드리는 산업별 실적 스크리닝 파일을 참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4Q18 산업별 실적 스크리닝

참고로 첨부된 주가사진은 주봉이며, OPM, PER, PBR, ROE, 부채비율은 산업별 실적 스크리닝에 적용된 기준과 동일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첨부파일을 참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Monthly Core & Summary Report 19.02호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