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2018.10.26
-정부가 SOC 투자를 늘리는 방향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건설 업황 침체에 대응하기 위함인 것 같습니다. 건설사중 관급 공사의 비중이 높고 민간 주택보다는 교량, 댐 등 인프라쪽에 관련이 높은 기업들이 좀 더 수혜를 보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GTX의 경우 신한은행 컨소시엄이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되었는데요, 출자자는 신한은행, 도화엔지니어링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시공사는 대림산업, 대우건설, SK건설, 한진중공업 등입니다.
LG화학, 차세대 배터리 기술 확보 박차…美 에너베이트에 투자
-배터리에 대한 기술 개발과 투자가 정말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그만큼 미래 산업으로 각광받고 있다는 뜻입니다. 아직 배터리, 전기차 시장은 초기 시장이라는 점을 감안하면 앞으로 얼마나 더 커질지 기대가 됩니다. LG화학이 공격적으로 투자에 나서고 있는데요, 중국에 신공장을 건설하는 것에 대해서는 대외환경의 불확실성으로 우려하는 분도 계신것 같습니다.
참고로 LG화학이 이번에 투자를 결정한 미국 스타트업이 보유한 기술은 국내 업체로는 대주전자재료가 하는 것과 같은 맥락에 있는 것 같습니다. 얼마전 보고서를 통해 대주전자재료의 사업 내용을 자세히 전달하였는데요, 연관지어 살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아이폰XS, 아이폰XR,애플워치4’ 국내 출고가 확정
-정말 너무 비싼것 같습니다. 비싸도 살 사람은 사겠지만 애플로 인해 하이엔드 스마트폰 가격이 전반적으로 다 오를 것 같습니다. 백만원 후반대 휴대폰은 들고 다닌다기 보다는 모시고 다닐 것 같습니다. 스마트폰 시장이 성장 정체기에 들어서다 보니 애플에서는 아예 고가 전략으로 바꾼 것 같은데요, 개인적으로 아이폰을 잘 쓰고 좋아했지만.. 소비자로서 이 정도 가격을 부담할 수 있을지 하는게 맞을진 잘 모르겠습니다.
-어려운 시장에서는 시황 분석글을 찾아볼 수 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사실 요즘에는 시장을 바라보는 것조차도 힘든데요, 차라리 며칠 안 보고 다른 일을 하는게 맞을 수 있겠습니다. 길지 않지만 간결하게 정리되어 있으니 참고가 되시길 바랍니다.
-투자자 입장에서는 반가운 소식이네요. 어제는 나스닥이 3% 올랐는데, 오늘은 우리 증시도 조금 회복했으면 좋겠습니다.
Leave a Reply
로그인을 해야 댓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