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2018.10.12
2018.10.10 세계 증시 변곡점에서 한국의 옵션 시장 발 급락 변동과 소멸갭 발생
-전일 시장은 믿기 힘들 정도였습니다. 희망고문이 될 것 같지만, 옵션 시장 동향을 참고하여 조금이나마 마음을 다잡아 봅니다. 어제가 옵션 만기일이었고, 옵션으로 주가가 과도하게 왜곡된 측면은 제자리로 돌아갈 것으로 예상해봅니다.
-소위 말해 ‘잘 나가는’ 크리에이터는 알아서 방송의 수위를 조절하며 말과 행동에 굉장히 신경을 많이 씁니다. 그들도 말 한 마디에 훅 갈수 있다는 것을 알기 때문입니다. 반면, 일부러 자극적이고 선전성 짙게 방송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자극적이야 사람들이 보고 수입이 올라가기 때문이겠죠. 하지만, 길게 보면 결국엔 자극적인 사람보다는 성실하고 신중하게 콘텐츠를 만드는 분들이 잘 되고 있습니다.
표현의 자유, 그리고 콘텐츠 다양화 및 산업 경쟁력을 해치지 않는 선에서 논의가 잘 이루어졌으면 좋겠습니다.
“中 전기차 배터리 과잉 투자…2~3년 내 업체 90% 망한다”
-국내 배터리 업체들에게는 좋은 소식입니다. 국내 기업은 중국 기업과의 경쟁에서 늘 가격에서 밀렸지만, 제품 품질에서는 우위를 점하였고, 기술 격차만이 살길이다 생각해서 기술 개발에 집중하였습니다. 중국도 인건비가 과거 대비 많이 오르고 있는데요, 기술 격차를 잘 유지해서 좋은 수확을 거두어들이길 기대합니다.
애플 디지털TV 新전략..”아이폰, 아이패드 소유자 콘텐츠 공짜”
-아이폰이 엄청 비싸짐에 따른 수요 감소를 콘텐츠로 보완하는 것 같습니다. 아이폰을 사면 영상을 무료로 볼 수 있다는 점이 소비자들을 얼마나 끌어들일지 궁금합니다. 다만, 한국에서 한국인이 볼만한 한국어 콘텐츠가 있을지는 아직 모르겠습니다.
삼성도 ’19년에 폴더블 폰을 출시할 예정이고, 굉장히 비쌀 것으로 예상되는데, 애플 처럼 영상 콘텐츠를 제공할지 아니면 다른 킬러 콘텐츠를 개발하였을지 기대됩니다.
-네이버에서 최근 여러 변화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아직 와닿지는 않지만, 생활의 편리함을 높이는 방향으로 서비스가 개발되고 있습니다. 기술의 발전과 그 기술이 얼마나 잘 쓰이는지는 또 다른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좋은 기술이 나와도 사람들이 많이 써주어야 그 가치가 더 부각될텐요, 보여주기 식 기술이 아닌 실제 사람들이 잘 쓸 수 있는 방향으로 변화가 이루어졌음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