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2023.08.28
기업 가치 470억 달러에서 5억 달러로…위워크, ‘무너진 공유 경제 신화’
-기사가 종종 나오고 있는데, 위워크의 파산 우려가 커지고 있습니다. 우리나라는 오피스 공실 문제가 크지 않지만 미국이나 유럽의 상업용 부동산은 공실 확대에 따라 수익성과 가치 하락이 발생하며 부실 우려가 커지고 있습니다. 이 상황에서 위워크가 임대했던 부동산이 한꺼번에 매물로 쏟아져 나오면 빌딩 공실률이 크게 오를 수 있습니다. 470억달러짜리 회사가 5억 달러 밑으로 떨어졌는데 아예 시장에서 살아지게 될지 주목됩니다.
완성차 업계 ‘저가 경쟁’에…배터리社, LFP 개발 속도
-전기차 가격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것이 배터리인데, 글로벌 전기차 가격 하락의 영향과 완성차들의 마진 확보를 위해 LFP 채용이 늘어가는 추세입니다. 단점으로 지적되던 주행거리도 개선되고 있습니다. 한편 LFP 배터리는 재활용이 안되어 ESG에 부합하진 않습니다. 그 부분이 향후에 다른 영향을 주는 것은 아닌지 모르겠습니다.
‘철근 누락 논란’ GS건설에 최고 수위 ‘철퇴’… LH도 별도 처분 예정
-GS건설에 10개월 영업정지 행정처분이 내려질 것 같습니다. 이미 짓고 있는 건설 현장은 그래도 계속 돌아는가겠죠? 신규 영업만 불가능한 것인지 이미 진행 중인 현장엔 문제가 없는 것인지, 회사 재무 상태엔 얼마나 영향을 줄지 궁금합니다.
Leave a Reply
로그인을 해야 댓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