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2023.03.09
美부채한도 못 늘리면 경기침체…’2008 리먼사태’ 경고
-2011년 오바마 정부때도 행정부와 미 하원간의 협상이 길어지면서 디폴트 시한이 다가왔고, 이에 미국 증시가 크게 하락하고 미국 국채의 신용등급이 강등되는 일이 있었습니다. 이번에도 하원은 야당이 잡고 있어 그때와 마찬가지로 협상이 쉽지 않을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6월까지이기 때문에 아직 시간은 있지만 그 안에 바이든 정부가 하원과 한도 연장을 협상하든 독자적으로 다른 행동을 취하든 할 것 같습니다. 다만 시한이 다가올수록 시장 불확실성이 커질 수 있다는 점은 유의해야 할 것 같습니다.
분사 결정한 DB하이텍…왜 대만의 TSMC·미디어텍을 벤치마킹 했을까?
-DB하이텍이 파운드리와 팹리스를 분할합니다. 대만의 TSMC와 미디어텍을 벤치마킹했다고 하네요. 점점 더 파운드리 비즈니스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고, 삼성 역시 파운드리에 상당한 공을 들이고 있는데 DB하이텍 역시 이번 분할 이후 양쪽 사업의 경쟁력을 더 강화할 수 있길 바랍니다.
패권전쟁 휘말린 삼성전자 中 매출 꺾였다 [반도체특별법 국회 문턱 넘나]
-중국에서 한국으로부터 수입하는 반도체가 줄자 한국 반도체 기업들의 실적에도 상당한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지난해엔 제로코로나 정책에 따른 중국의 경기 둔화 영향이 컸는데, 리오프닝을 했지만 그 이후의 반등폭이 과연 한국 경제에 얼마나 영향을 줄지를 낙관하기도 쉽지 않은 것 같습니다.
Leave a Reply
로그인을 해야 댓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