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2022.10.21
-증안펀드가 집행된다 하더라도 증시의 추세 반전을 기대할 수 있을진 모르겠지만 어느 정도 바닥을 다져주는 역할은 해주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증안펀드는 2020년 3월에도 조성되었으나 실제 집행은 되지 않았다 하니, 이번에 실제 집행이 된다면 2008년 이후 거의 처음이라 볼 수 있겠습니다.
일본 엔·달러 환율 일시 150엔 돌파 왜?…32년만 최고(상보)
-어제 엔달러 환율이 148~149엔에서 치열하게 움직이더니 결국 150엔을 넘는 것을 보았습니다. 외환 쪽을 잘 알진 못해서 어떤 의미일지, 앞으로 어떤 영향을 줄지를 판단하긴 어려웠습니다. 우리나라 뿐 아니라 세계 각국에서 강달러가 지속되고 있는데, 국가별로 어떻게 대응해갈지 모르겠습니다.
늙고 가족 사라지는 한국… 30년 뒤 40% ‘나 혼자 산다’
-요즘 지하철이나 길거리를 보면 정말 한국 사회가 빠르게 늙어가고 있다는 것을 느낍니다. 앞으로 30년 후면 65세 이상 고령자의 가구 비중이 거의 50%에 육박하고 그 중 혼자사는 가구는 20%가 넘을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이젠 정말 핵가족도 아닌 1~2인 가구입니다. 늙어가는 한국 사회에 정말 미래가 없어 보입니다.
[고려아연 계열분리 점검]③장씨·최씨 가문 ‘지분 경쟁’…영풍정밀서 이어질까
-고려아연의 경영권 분쟁은 아직 끝나지 않았습니다. 회사의 주가도 경영권 분쟁이슈로 강세를 나타내기도 했었는데요, 기사 말미에 따르면 분쟁 중인 양쪽은 더 오랜 시간에 걸쳐 지분을 단계적으로 확보해나갈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고 합니다. 경영권 분쟁 이슈가 지속되는 한 고려아연 주가의 하방은 꽤나 탄탄할 것 같습니다.
Leave a Reply
로그인을 해야 댓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