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2.13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2020.02.13

 

KB금융 ‘KB페이’ 나온다…간편결제, 전통 금융사도 끌어들여

-기사를 보자마자 ‘또 페이?’라는 생각부터 들긴 했습니다. 온라인은 네이버페이가 꽉 잡고 있고 오프라인에서는 삼성페이 외에는 의미있는 사업자가 없다고 봅니다. 페이코를 포함한 다른 여러 결제 플랫폼도 있지만, 페이코는 결제로 사람을 모으고 이제는 그 플랫폼 안에서 여러 상품을 팔고 있다 보니 페이 사업자로서의 위력은 약하다고 봅니다. 페이 춘추전국 시대가 마무리되는 중이라 생각했는제 전통 금융사에서 ‘페이’를 들고 나옵니다. 어떤 모습일지 시장에 어떤 영향을 줄지 궁금합니다. 

 

불붙는 LCD 패널 값…”脫LCD” 디스플레이엔 ‘단비’ TV업체는 타격 불가피

-LCD 판가가 오르고 있어 삼성디스플레이와 LG디스플레이의 LCD 사업 수익성 개선이 예상됩니다. 두 회사 모두 OLED 사업구조로 재편하고 있는데요, LCD의 수익성이 개선될 수 있음에 따라 사업전환까지 손익 부담이 완화될 것 같습니다. TV업체는 타격이 불가피하다는 표현을 썼는데, 그동안 패널 판가가 워낙 많이 빠졌기 때문에 이 정도의 상승은 자회사의 실적 개선 정도로 받아들일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한 층 더 강력해졌다” 달아오르는 2020 에어컨 대전

-2020년에 출시된 다양한 브랜드의 다양한 에어컨이 소개되어 있습니다. 자동청소 기능이 강화되었고 바람이 사람에게 직접 닿지 않도록 ‘무풍’, ‘둘레바람’ 등의 기능도 강화되었습니다. 여름에 집에서 에어컨 빵빵하게 틀어놓고 시원한 음료나 과일을 먹는 것이 한 여름의 최고 행복인 것 같은데요, 올 여름 나의 여름을 책임져줄 에어컨은 무엇일지 체크해보세요.

 

(주)한화, 파격 실험…경영진에 성과급 대신 7~10년 뒤에 주식 준다

-내가 만약 (주)한화의 경영진이라면 어떨 것 같나요? 2027년 회사의 주식을 받을 것을 생각하고 회사 경영활동과 성과 창출에 집중할 것 같나요? 한화그룹은 내부적인 인사관리와 성과관리에 변화를 주고 있는데요, 미국 실리콘밸리의 IT기업들이 주로 하는 방식이라는데 한국 기업에 잘 녹아들진 모르겠습니다. 직원 입장에서는 당장의 성과금이 더 달콤하지 않을까 싶긴 한데요 새로운 혁신의 과정이 성공적인 결과로 나타나면 좋겠습니다. 

 

경제 지표들, 한국 증시의 턴어라운드를 암시하고 있다

-개선된 몇 가지 경제 지표를 보여주며 한국 증시의 턴어라운드 기대감을 반영한 글입니다. D램 가격이 2019년 쌍바닥을 찍고 상승하고 있으며 2월 1일~10일까지의 수출액이 높은 증가율을 보였고, 경기선행지수 역시 작년 연말을 기점으로 강하게 돌아섰습니다. 이 3가지 지표만으로 한국 증시의 턴어라운드를 단정하긴 어려울 것 같지만 일단 긍정적인 시그널이 나오고 있다는 것 정도 파악해두면 좋겠습니다.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