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4.17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2019.04.17

코웨이 품은 웅진, 산 넘어 산

-코웨이는 다시 웅진의 품으로 돌아갔지만, 웅진그룹은 편한 상황이 절대 아닙니다. 주요 자회사인 웅진에너지는 상폐 위기에 있고, 코웨이 인수로 인한 재무 부담은 여전합니다. 코웨이에서 발생하는 이익으로 최대한 방어해야 하는데요 코웨이를 인수한 윤석금 회장의 계산 속에는 어떤게 들어 있을까요?

삼성 OLED TV는 LCD TV! LG슈퍼울트라 HDTY도 LCD TV

-TV 종류별 차이점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특히 삼성의 QLED TV를 OLED TV로 오해하시는 분들도 있던데 삼성의 QLED는 엄연히 LCD TV입니다. 현재 삼성에서 부랴부랴 OLED TV를 준비 중에 있지만 아직은 뚜렷이 가시화된 제품은 없는 상황입니다. LG의 OLED TV의 판매가 점차 증가하면서 프리미엄 시장에서 초 프리미엄 TV는 OLED TV라고 인식이 세워지고 있습니다. LG보다는 다소 늦은 삼성이 이 시장에 앞으로 어떤 제품을 내놓을지 궁금합니다.

보령메디앙스 비비하우스, 수익성 악화로 백화점서 철수

-출산율 저하, 1인가구 증가, 백화점 외의 유통 채널 다각화에 따른 실적 부진으로 보령메디앙스도 아동복 매장을 철수합니다. 앞으로도 출산율 저하 문제가 단기간에 해결될 수 없다는 것을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보령메디앙스에 투자하시는 분들은 유의깊게 살펴보셔야 할 것 같습니다.

금호석화 박찬구 회장 “아시아나 인수후보와 전략적 협력 검토할 것”

-금호석화의 박찬구 회장이 게임 체인저가 될 것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아시아나 인수 후보자와의 긴밀한 협업이 가능한 방향으로 고민할 것이라고 합니다. 아시아나 관련주들의 주가가 최근 굉장히 요동치고 있는데요, 인수 후보자로 떠오른 기업은 SK, CJ, 애경 등이 떠오르고 있습니다. 결정이 나기 전까지 관련 종목들의이 주가 급등락은 계속 있을 것 같습니다.

5G 논란 때문에…LG전자, V50 씽큐 출시 연기

-5G가 상용화된지 정말 얼마 안되었기 때문에 아직은 이런저런 문제가 나오나 봅니다. LG에서도 전략 스마트폰의 출시 일정을 미뤘습니다. 삼성의 갤럭시 S10을 통해 5G를 쓰고 있는 소비자들의 불만이 이만저만이 아닌 것 같은데요, 이동통신사들에서 4G의 속도를 조절한다 하더라도 5G 망이 안정된 후 했으면 좋겠습니다.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