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1.23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2024.01.23

 

빅테크도 급했다…”2026년이면 AI가 학습할 데이터 고갈”

-AI가 등장하며 콘텐츠 업계가 긴장했는데, AI도 학습할 콘텐츠가 필요합니다. 빅테크 기업들이 특히 뉴스 등 미디어 그룹들과 차례로 계약을 맺으며 합벅적으로 AI를 학습시킬 콘텐츠를 확보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AI의 발전을 위해서는 꾸준한 학습이 필요한만큼, AI는 AI대로 기존 인간이 만들어내는 콘텐츠 혹은 데이터는 그것대로의 가치를 지켜나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올리브영·B마트 잡아라” 컬리, 부릉 손잡고 강남에 1호 MFC 세운다

-이미 배송이 빠르긴 한데, 컬리도 더 빠른 배송 서비스를 추진합니다. 오전 주문건에 대해 그날 바로 배송해주는 시스템을 구축 중입니다. IPO를 앞두고 새로운 성장 모멘텀을 만들어 시장과 투자자를 설득해야 하는 과제가 있다 보니 추진하는 것 같습니다. 지금의 사업 구조에서 흑자를 잘 내는 것도 중요할 것 같은데, 과연 새로운 서비스 도입 후 수익성을 얼마나 지킬진 모르겠습니다.

 

급증하는 전력망 투자…’슈퍼 사이클’ 맞은 전선·전력기기 업계

-작년에도 전력쪽 시황이 좋았는데, 올해도 전력 인프라쪽은 순항할 것으로 보입니다. 미국, 유럽 등에서 노후 전력망 교체 및 신재생에너지 확대에 따른 전력 인프라 수요 증가 등이 주요 요인입니다. 한국의 전반적인 수출이 어려웠음에도 변압기, 전선 등 전력관련 제품의 수출은 좋았는데, 올해도 이들 제품의 수출 추이에 주목해야겠습니다.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