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1.30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2023.01.30

 

“힘들게 키웠는데”…명품 韓 직진출 늘자 속쓰린 패션사

-한국은 지난해 1인당 명품 소비액이 전세계 1위였습니다. 확실히 예전보다 명품에 대한 인식과 접근성이 많이 달라진 것 같습니다. 명품 브랜드들이 한국 모델을 채용하고, 한국으로 직진출을 계획할 만 합니다. 그동안 성장세가 상당히 가팔랐는데, 앞으로도 그 성장세가 이어질 지 주목됩니다. 

 

‘강남 8학군’도 옛말?…입시 앞둔 중학생, 서울 대신 경기로 빠졌다

-인구 구조를 보면 향후 10년 정도는 입시 시장과 학군을 고려한 부동산이 여전히 중요하겠지만, 그 이후에는 과연 학군지가 의미가 있을지 대해 생각하게 됩니다. 21년 기준 출생아수가 26만명입니다. 대학정원 대비 학령인구가 크게 감소하면서 경쟁강도는 상당히 낮아질 것입니다. 의대, 치대, 약대, 한의대로의 쏠림이 그때도 지속되면서 학군지를 받쳐줄지, 아니면 인구가 너무 적어 대학의 의미가 사라질지 모르겠습니다. 

 

LG유플러스, 하루 두 차례 인터넷 접속 장애…“디도스 공격 추정”

-유플러스의 통신 품질 문제가 지속되고 있네요. 얼마 전에는 개인정보 유출 사건도 있었고, 지난해 말에 조사한 통신품질 조사에서 유플러스는 품질 속도가 되려 역행하며 최하위를 기록했습니다. 개인적으로 유플러스의 오랜 장기 고객인데, 이러한 품질 이슈가 나올 때마다 신뢰가 떨어집니다. 

 

“똑같은 라면인데 최대 50% 싸네”…식품 ‘온라인직판’ 급성장

-괜히 과자값 벌러 나간다는 말이 있는게 아닐 정도로 과자값도 정말 많이 올랐습니다. 소비자 입장에서 제품에 따라 40~50%까지 저렴하다면 직영몰을 이용하지 않을 이유가 없습니다. 온라인 유통사와 제조사와의 갈등 속에서 직영몰이 조용히 성장하고 있습니다.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